티스토리 뷰

반응형

윤태화가 미스트롯2에 출연을 하면서 엄청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미스트롯2 첫회 윤태화는 자신의 첫무대에서 정의송의 <님이여>를 부르며 큰 화제가 되었는데요. 윤태화는 원래 댄스곡을 부르려고 했으나 윤태화 어머니가 미스트롯2 준비 중에 뇌출혈로 쓰러져 병원에 입원하면서 어머니에게 하고 싶은 말을 담아서 노래를 열창했습니다.


<엄마한테 아직은 가시지말라 붙잡고 싶은 마음으로 연습을 했다. 엄마 건강하게 잘 살자. 사랑해>



윤태화의 진심이 담긴 무대는 심사위원들과 많은 시청자들의 가슴을 울렸고, 톱5에는 무조건 들 것이라는 극찬을 받으며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어머니가 꼭 일어나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간절한 바람으로 노래를 불렀습니다.


윤태화 프로필

윤태화는 미스트롯2에서 현역부B조로 출전을 했습니다. 윤태화 나이는 1990년 1월 2일생이고 윤태화 학력은 백제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입니다. 윤태화는 본인 스스로 R&B와 팝송을 잘 부른다고 생각을 했고,교수님과 주변 선배, 친구들의 권유로 트로트 가수로 도전을 하게 되었지요.



윤태화는 2020년 기준으로 12년째 가수 생활을 이어오고 있는데요. 윤태화 이전에 정다비, 윤정윤이라는 예명으로 활동을 했습니다. 윤태화는 만 19세의 나이로 트로트 가수에 데뷔를 했는데요.


2009년 <깜빡깜박>이라는 앨범을 발표하며 트로트 가수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윤태화는 2009년 돌아가신 할머니에게 가수로 성공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무명 가수 생활은 쉽지 않았는데요. 믿었던 매니저가 도박꾼이었거나 회사가 망하면서 활동명을 바꾸기도 하는 등 우여곡절을 많이 겪게 되지요.



윤태화 성공 이유

사실 윤태화는 미스트롯2에 출연하기 전부터 성공이 기대가 되는 가수였습니다. 2019년 데뷔 10년 만에 신인상을 받았고, 전국노래자랑, 가요무대 등에 출연을 하면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지요.


윤태화는 가요무대에 출연을 할 때마다 방송 직후 윤태화라는 이름이 검색어 상위에 오르는 등 화제가 되었는데요. 윤태화는 미스트롯2를 통하여 트로트 가수 윤태화의 실력을 다시 한 번 대중들에게 어필하며, 높은 인지도를 쌓게 되었습니다.



미스트롯2 첫방송 최고의 무대로 손꼽히며 화제가 되었는데요. 10년 넘는 세월을 무명 가수에서 전국노래자랑 -> 가요무대까지 차근차근 밟고 성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윤태화 가요무대

윤태화는 2019년 데뷔 10년 만에 전국노래자랑 무대에 섰습니다. 전국노래자랑 초대가수로 출연을 하여 <아야아야>를 열창하며 특유의 간드러지는 콧소리로 관객들의 흥을 돋우며 이목을 집중 시켰습니다.



<전국노래자랑은 10년 동안 정말 출연하고 싶은 프로그램이었다. 10년간 바라던 꿈이었는데 정말 행복했다. 첫 무대라서 부족한 것 같아 쑥스럽다. 엄마가 오신 줄 몰랐는데 알고보니 몰래 응원을 오셨다. 엄마랑 통화하는데 태진아 선생님 다음 순서인걸 알더라. 혼자 보다가 눈물을 흘리셨다고 들었다. 10년 만에 첫 출연이라 감격하셨나 보다>


<원래 창법이 올드하다. 가수 출신인 엄마에게 배웠고 할머니 슬하에서 자라다보니 얼굴 가리고 노래하면 40~50대 목소리라고 생각하시더라. 트로트 끼를 빼는 게 제일 어렵고 살리는 게 제일 쉽다. 내가 좋아하는 노래를 솔직한 목소리로 후회 없이 해보고 싶었다. 내 곡 중에 하염없어라라는 노래가 내 원래 목소리와 가장 비슷하다>



<노래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가요무대와 열린음악회에 출연하고 싶다. 가요무대에 나간다면 정동대감이라는 옛 노래를 들려드리고 싶다. 런닝맨도 나가고 싶고, 나혼자 산다도 재미있을 것 같다. 평소에 나 혼자 있는데 시트콤처럼 웃긴 일들이 많이 일어난다. 스스로 생각하기에 카메라로 찍혔으면 대박인데 하는 일이 정말 많다>



이후 윤태화는 본인의 바람대로 가요무대에도 출연을 할 수 있게 되었고, 지난 2019년 매회 출연을 할 때마다 검색순위 1위를 기록하는 등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오랜 무명 가수 생활을 극복하고 이제 윤태화는 대중들에게 이름 있는 가수로 활동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미스트롯2에 출연을 하면서 그녀의 이름과 몸값 역시 엄청나게 올라갔다고 할 수 있지요.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윤태화가 이렇게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데, 윤태화 어머니가 미스트롯2를 준비하던 중 뇌출혈로 쓰러지셨기 때문입니다. 윤태화 어머니가 건강을 하루빨리 회복하여 윤태화가 더 많은 무대에서 많은 대중들의 응원을 받으며 활동할 수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