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물/가수

남궁옥분 남편 결혼 이혼루머이유

우유와 탄산 2020. 12. 17. 23:34
반응형

가수 남궁옥분은 현재에도 여러 공연을 통하여 가수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불후의명곡에도 출연을 하여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지요. 남궁옥분은 흔하지 않는 이름 때문에 사람들에게 이름으로 각인이 되어 있기도 합니다.


남궁옥분 프로필

남궁옥분 나이는 1958년 8월 20일생으로 남궁옥분 데뷔는 1979년 음반 <알게 될거야>, <보고픈내친구>로 데뷔를 하게 됩니다.


이후 남궁옥분은 꽃분이, 사랑 사랑 누가 말했나, 꿈을 먹는 젊은이, 재회 등을 통하여 큰 인기를 끌게 되지요.


남궁옥분은 어린시절부터 다재다능한 끼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어릴 때부터 손재주가 좋았어요. 도자기를 만들러 가면 장인선생님에게 저에게 도자기로도 성공하겠다고 말할 정도였죠>



남궁옥분은 성악에도 관심이 있었는데 그러다가 <쉘부르 콘테스트에 나가게 되었는데 이 때부터 가수의 길이 시작이 되었습니다. 쉘브르 콘테스트가 이종환 사단을 이루는 주축이 되지요. 이를 통하여 남궁옥분은 1집, 2집, 3집으로 어느 정도 인정을 받았고, 1981년 4집 <사랑사랑 누가 말했나>로 당대 최고의 인기를 얻게 됩니다.


<무명생활은 길지 않았어요. 1981년 사랑사랑 누가 말했나의 성공으로 우뚝 서게 되었죠. 당시에는 준비 없이 무대에 오르는 일이 많았을 정도로 제가 크게 기고만장했어요>



<하지만 이런 최고의 자리에서 바닥으로 떨어지는 것은 한순간이었어요. 인기를 얻었고 동과 명예 역시 자연스럽게 뒤따랐지만 왠지 모르게 공허했어요> 그러나 남궁옥분은 볼링과 윈드서핑에 빠지게 됩니다.


<하루 종일 볼링공이 굴러가는 환청이 들릴 정도로 볼링에 빠져 살았어요. 그러다 정신을 차리고 보니 주변에는 아무것도 남지 않았어요. 출연 섭외는 끊겼고 인기 역시 사라진 뒤였죠. 1981년부터 3년연속 가요대상에서 상을 탔는데 어느날 문득 가요대상에서 더 이상 불러주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는 눈물을 흘렀어요. 이후 2년 동안 괴로워했죠>



남궁옥분 결혼 이혼 루머이유

남궁옥분이 한동안 방송이 끊기고 공백기를 가지는 동안 여러 루머에 빠지게 됩니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결혼과 이혼이지요. 그러나 남궁옥분은 남편도 없고, 남궁옥분 결혼 이혼은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공백기가 여러 루머를 만들어낸 것 같네요.


<1980년대 인기를 잃은 다음에 사랑은 떠났고 사람에 대한 신뢰는 빚보증과 사기로 돌아왔어요>



사실 남궁옥분은 라이브카페에서 노래를 부르며 가수 생활을 이어갔다고 합니다. <최악의 시간 나를 다시 잡아준 것은 미사리 카페인 쉘부르였어요. 사실 초기에는 돈을 벌기 위해서 쉘부르에서 노래를 부르는 제 모습에 자존심이 상하기도 했어요. 하지만 조금씩 관객들의 얼굴이 보이기 시작했어요>



<제가 인생의 오르막길과 내리막길을 경험해보니 이제는 마음의 여유가 생겼어요. 저 스스로는 천천히 내려오는 방법을 배우면서 잘 극복한 것 같아요>


남궁옥분이 최근 <불후의 명곡>에서 쉘부르 특집에 출연을 하면서 화제가 되었는데요. 남궁옥분은 쉘부르 여왕벌이라는 호칭에 싫지 않은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늘 그렇게 살아왔다>


<쉘부르에 처음 들어갈 때 저하고 주병진, 하덕규씨가 함께 들어갔다. 주병진씨는 MC로 들어갔고 쉘부르 비주얼을 담당하는 남궁옥분을 선택해주셨다>



남궁옥분은 노래를 부르면서 봉사활동도 꾸준히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약 20년 동안 한양대병원의 환자들을 위한 공연에 참가하기도 했지요.


남궁옥분은 자신이 힘든 처지에 있음에도 꾸준히 좋은 활동을 이어가며 대중들에게 좋은 기억을 남겨주고 있는데요. 남궁옥분이 앞으로도 지금처럼 대중들에게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주길 기대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