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물/배우

배우 진기주 나이 공대여신

우유와 탄산 2020. 9. 20. 23:58
반응형

여배우 진기주는 최근 꾸준히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을 하면서 노력을 했고, 주말드라마 오! 삼광빌라!에 출연을 하면서 대중들에게 본인의 인지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진기주는 독특한 이력의 소유자인데요. 이 때문에 그녀의 행보가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진기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진기주 프로필

진기주 나이는 1989년 1월 26일생으로 서울출신입니다. 진기주 학력은 춘천여자고등학교 중앙대학교이며 데뷔는 2015년 tvN 드라마 <두번째 스무살>로 데뷔를 했습니다. 진기주 소속사는 에프엘이엔티입니다.



진기주는 중앙대학교에서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했는데요. 이 때문에 공대여신이라는 별명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공대에서 공부도 꽤 했던 진기주는 2012년 삼성 SDS에서 근무를 했고 인턴을 거쳐서 정규직으로 채용되었습니다.


평범한 직장 생활을 하던 진기주는 눈에 띄는 외모 때문에 사내 모델 및 아나운서를 겸했는데요. 이때부터 그녀의 인생이 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2013년 G1 강원민방에서 방송기자로 근무를 하다가 2014년 제23회 슈퍼모델 선발대회에 출전을 하면서 본격적으로 연예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슈퍼모델 선발대회 참여 당시 진기주는 <늘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는데 부모님의 반대에 부딪히다가 뒤늦게 참여를 했다며 직장을 두 번 거치고 하게 됐다>고 인터뷰를 하기도 했지요.


공대여신에서 대기업 삼성 직장인 그리고 기자까지 거친 독특한 경력이 그녀를 더욱 돋보이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진기주 연기 경력

진기주는 여러 과정을 거치면서 늦은 나이에 연예계를 데뷔하게 됩니다. 사실 그녀의 꿈은 계속 연예계에서 활동을 하는 것이었는데 부모님의 반대로 뜻을 이루지 못했다가 뒤늦게 빛을 본 케이스라고 할 수 있지요.


진기주의 연기력은 준수한편인데요. 특히나 털털한 매력과 보이시한 매력까지 있어서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팬들에게도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진기주는 영화 리틀 포레스트에서 김태리 류준열과 호흡을 맞췄습니다. 리틀 포레스트 오디션 당시 진기주는 임순례 감독에 의해서 발탁이 되었는데요. 임순례 감독은 출연진을 캐스팅 할 당시 <시골 아가씨다운 자연스러운 매력을 찾던 중 은숙이라는 캐릭터에 대해서 설명을 하며 다음 오디션 때는 화장을 하지 않고 민낯으로 최대한 편한 옷을 입고 오라고 주문을 했다>



<이를 들은 진기주는 진짜로 얼굴에 아무것도 바르지 않고 추리닝에 삼선슬리퍼를 신은 모습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임순례 감독: <그래도 보통은 화장하지 말라고 하면 안한 것처럼 기초화장은 하고 나오는데 진짜로 쌩얼로 올 줄은 몰랐다>고 설명을 했습니다.


진기주는 리틀 포레스트로 2019년 7월 18일 제24회 춘사영화제에서 신인여우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진기주는 늦게 데뷔를 했고 다소 일찍 드라마 메인 여주 자리를 선점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진기주의 연기력 역시 나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진기주는 늦게 연기를 시작한만큼 연기에 대한 욕심도 상당한데요.


진기주 인터뷰 드라마 <이리와 안아줘> 종영후 : <우선 계속 작품을 하고 싶어요. 개인적인 욕심이죠. 작품을 쉬면 성장이 더딜 것 같고 불안할 것 같아요. 열심히 하고 싶어요. 이리와 안아줘가 잘 됐다고 해서 부담은 전혀 없어요. 얼른 새로운 작품을 하고 싶습니다. 세상엔 좋은 작품, 좋은 캐릭터가 많으니까요>



진기주가 주말드라마 <오! 삼광빌라!>를 통하여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상당히 기대가 되는데요. 앞으로도 지금처럼 꾸준히 좋은 연기를 보여주는 여배우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