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왕종근은 무척 친숙하고 방송에서 자주 만날 수 있는 방송인이자 아나운서입니다. 과거 MBC, TBC, KBS 아나운서였다가 현재는 프리랜서 아나운서이자 방송인으로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특히 진품명품을 진행했던 왕종근의 모습은 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왕종근 프로필

왕종근 나이는 1954년 1월 1일생으로 고향은 대구광역시 출신입니다. 왕종근 직업은 아나운서이며, 소속사는 CM엔터테인먼트입니다. 왕종근 배우자 김미숙이 있으며 아들 왕재민이 있습니다. 왕종근 학력은 계성고등학교, 경북대학교 국문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왕종근 데뷔는 1978년 TBC 아나운서로 데뷔를 했습니다. 왕종근은 1977년 대구MBC아나운서 시험을 봤다가 떨어지고 안동MBC 특채 아나운서로 입사를 했다가 이듬해인 1978년 TBC 부산 방송국의 아나운서로 방송 생활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러나 1980년 11월 TBC 가 언론통폐합 조치로 KBS로 넘어가면서 자연스럽게 KBS 아나운서 본사로 발령을 받게 되지요. 이후 아나운서실 차장 및 한국아나운서연합회 부회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왕종근 부인(아내) 김미숙 이혼 재혼

왕종근은 한 번의 이혼 경험이 있습니다. 20대 후반에 일반인 여성과 결혼을 하여 아들은 얻은 뒤에 이혼을 했지요. 그러다가 재혼을 한 아내가 지금의 부인 김미숙인데요.


40세의 늦은 나이에 12살 연하의 소프라노 성악가 겸 뮤지컬 배우 김미숙과 재혼을 했고 아들 왕재민을 얻었습니다. 왕종근은 재혼 아내 김미숙과의 만남은 상당히 오래전이었는데요. <30년 전 아내를 처음 만났다. 부산 TBC 아나운서 시절 아내는 어린이 합창단원이었다. 그때 왕종근을 보고 신기해하기는 했다>



<결혼한 지는 15년이 됐다. 만났을 때부터 지금까지 아내는 나를 한결 같이 좋아해준다. 양말 속에 돈을 넣는 등 온갖 이벤트를 한다. 나에게 정말 잘한다는 생각이 든다>


왕종근은 아내와 결혼 생활에 다양한 에피소드를 언급하기도 했는데요. <아내와 자주 싸우는 편이다. 그렇게 싸워도 싸울 일이 또 생긴다. 갈수록 싸울 일이 많아진다. 나쁜 추억이 계속 늘어난다>



<싸우고 나니 후회가 되고 미안하기도 하다. 싸운 후에 어린 여자인데 내가 참지라는 생각에 참으면 약이 올라 죽겠다>


왕종근 김미숙씨와의 이혼 위기도 겪었다고 하는데요. 유자식 상팔자에서 언급을 한 적이 있습니다. <아들이 초등학교 5학년 때 이혼 이야기가 오갈 정도로 부부싸움을 심하게 한 적이 있다. 그때 아내에게 당장 위자료 달라고 했더니 아내가 한꺼번에 주면 다 쓰니까 할부로 줄게라고 말해 심각한 상황에서 웃음이 터져 이혼을 막을 수 있었다>



왕재민: <당시 아빠는 내게 엄마를 따라갈지 아빠를 따라갈지 정하라고 했다. 나는 엄마한테 무릎 꿇고 제발 날 데려가 달라며 사정했던 적이 있는데 어린 나이에도 엄마가 실세인 걸 알았던 것 같다>


김미숙: <내 남편이 되어준 사람이고 나의 아들을 선물한 사람이기에 죽을 때까지 남편을 잘 보살펴야겠다>



왕종근 아들 왕재민

왕종근은 연예계에서도 무척 알려진 짠돌이라고 합니다. 한 달에 20만원 밖에 사용하지 않을 정도로 절약하고 화장지 몇 장을 아까워할 정도로 절약 정신이 투철하다고 합니다.



왕종근 아들 왕재민은 <내가 많이 쓰는 게 아니라 아빠가 적게 쓰는 거다. 67살인데 한 달에 20만원 쓰는 게 말이 되냐? 아빠가 내가 몇 만원만 더 써도 잔소리한다>


그런데 왕종근은 이렇게 절약을 함에도 재산을 사회에 환원할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아들이 재산을 노리고 공부를 안 하는 것 같다. 재산이라고 해봤자 집 밖에 없지만 그것을 물려받을 생각인 것 같다. 오래된 컴퓨터를 바꾸려고 하는데 아들이 절약해야 한다며 못 바꾸게 한다>



<아들에게 경종을 올려야겠다는 생각에 재산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겠다> 왕재민: <아빠같이 쪼잔한 사람은 절대 사회 환원 못한다>


<사회가 나를 이렇게 살게 해 줬으니까 환원하고 싶다. 아들에게 안 주는 게 좋을 것 같다>


왕종근은 친근한 이미지로 일흔을 앞두고 있는 나이에도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왕종근이 앞으로도 지금처럼 대중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해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