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한 생활

살 안 찌는 과자 먹는 방법

우유와 탄산 2014. 6. 15. 11:57
반응형
살 안 찌는 과자 먹는 방법

단것을 먹으면 왠지 행복한 기분을 느끼게 됩니다. 단것을 먹으면 뇌에서 세로토닌이나 엔돌핀이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효과가 있는 물질이 나오지요.

그러나 단것은 살을 찌는데 무척 치명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살을 빼고 싶다면 단것이나 과자를 먹으면 안되지요. 그러나 살 안 찌게 과자를 먹는 방법도 있으니 따라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골든 타임을 지킨다
같은 양의 과자를 먹어도 살이 안 찌는 시기가 있습니다. 지방세포에 지방을 모아 두는 역할을 하는 BMAL1은 시간대에 따라서 분비량이 변하는데, 분비가 가장 적게 될 시간이 오후 3시경입니다. 반대로 분비량이 많아지는 시간은 오후 10시~오전2시라고 하지요. 따라서 오후에 과자를 먹으면 그나마 칼로리 섭취를 덜할 수 있답니다. 골든 타임을 지켜보세요.


2. 따뜻한 음료와 함께
과자는 따뜻한 음료와 함께 마시면 포만감이 높아집니다. 차가운 음료수보다는 따뜻한 음료와 함께 먹으면 천천히 맛있게 먹을 수 있지요. 향기 좋은 커피, 홍차, 허브차 등과 함께 편안하게 음미하면서 마셔보세요.

3. 적게 먹는다.
단 것이나 과자를 먹더라도 조금만 먹는 것이 좋습니다. 간식은 하루의 섭취 에너지의 10%정도가 적당한데요. 100kcla 정도의 과자와 단 것은 다이어트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오히려 적은 양의 단것을 먹으면 스트레스를 풀고, 기분을 좋게 만들 수 있으니 소량의 간식을 조금씩 드시는 것이 건강에 효과적일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살 안 찌는 과자 먹는 방법, 이런 방법 속에 과자를 많이 먹는다면 분명 살은 다시 찌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자신의 체질을 미리 확인하고, 절제할 수 있는 마음을 가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