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한 생활

사람 인맥은 모르는 것 같다?

우유와 탄산 2014. 6. 15. 11:14
반응형
사람 인맥은 정말 모르는 것 같아요.
잘 지내던 사람과 언제 틀어질지도 모르고,
그렇게 험담하고 싫어했던 사람과는 다시 잘 지내는 경우도 있고,,,

절친이라고 생각하고 정말 잘해줬지만, 어떤 계기가 되어서 달라진 것 같은 말투, 나를 무시하는 말투를 겪게 되면 한 순간에 정이 떨어지는 것 같네요. 내가 자신의 밥그릇을 빼앗을 것 같은 그런 말투 정말 내가 저런 사람을 왜 잘해줬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것 같아요.

사람 인성은 쉽게 변하지 않는 것 같아요. 평소 행실만 봐도 친해져봤자 해롭게만 느껴지는 사람인데... 결국 언젠가는 틀어져버리네요. 이번 일을 계기로 주위 사람에게 너무 잘해줘도, 너무 못해줘도 안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무엇보다 그 사람의 평소 행실을 보고 만나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재 내 자리에서 내 일을 열심히하고, 남들에게 해가 되지 않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