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꿀의 효능, 꿀은 정말로 기침에 좋을까?

요즘에는 음료수를 구입하려고 편의점에 들리면, 그동안 알지 못했던 정말 많은 음료들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음료가 어떤 효과를 가지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현재 자신의 상태에 따라서 음료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이 있지요. 자신이 술을 먹었는지, 감기에 걸리지 않았는지, 몸은 피로하지 않은지 등등을 고려하여 음료수를 선택하는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술을 먹은 다음 날에는 헛개수나 녹차 등을 선택하고, 몸이 피로할 때에는 비타민 음료, 잠이 너무 올 때에는 핫식스 등등 몸의 컨디션에 따라서 선택하는 음료도 많이 다른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꿀로 만든 음료도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꿀로 만든 음료는 감기에 걸렸을 때에나 몸이 피로할 때, 기침이 많이 날 때 사서 마시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궁금한 것은 꿀이 정말 기침과 감기에 좋나?라는 것입니다.

꿀의 효능
꿀 음료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게 되면서 꿀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꿀은 일시적으로 기침의 증상을 완화하며, 감기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피로 회복에도 좋으며,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숙취 효과도 있다고 하지요. 이 때문에 집안에 갑자기 아픈 사람이 있다면, 꿀로 만든 음료를 권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꿀은 일시적으로 기침 증상을 완화 한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꿀은 일시적으로 기침의 증상을 완화하다고 합니다. 꿀물이 오히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약보다 안전하고 심지어는 보다 효과적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예로부터 기침에 시달리는 아이에게 엄마들은 꿀을 한 숟가락 먹인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 만큼 꿀이 기침에 좋다는 것이지요.

세계 보건 기구 (WHO)나 소아 아메리칸 아카데미에서도 기침을 완화하는 것에 꿀이 효과적이라고 알려주고 있지요. 우리가 자주 먹고 있는 달콤한 꿀이 맛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이롭다고 하니 맛이 없다고 피할 것이 아니라, 자주 마시고, 즐겨마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저도 꿀이 건강에 긍정적인 효과가 많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다양한 효능이 있는지는 처음 알게 된 것 같습니다. 꿀 음료를 자주 접하고, 가까이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이제 날씨가 조금씩 쌀쌀해지고 있는데, 꿀음료가 효과를 발휘할 계절이 다가오고 있는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