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한 생활

불면증 이겨내는 방법

우유와 탄산 2013. 9. 10. 22:29
반응형
불면증 이겨내는 방법

우리나라 사람들은 유독 불면증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10명당 1~2명이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을 정도로 매우 흔한 질환이라고 하는데요. 불면증의 원인도 다양하다고 합니다.

잠들기 어렵거나 잠이 든 다음에도 자주 깨거나 깊이 잠을 잘 수 없을 때에 불면증이라고 하는데, 불면증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불면증은 성격에 따라서 잘 걸릴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는데요. 특히, 성격이 꼼꼼하면서 속마음을 잘 표현하지 못하는 사람 등이 불면증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1. 건강에 이상이 있을 때
관절염을 앓고 있거나 코콜이가 심하거나 위궤양이 심할 경우 불면증에 시달릴 수도 있는데요. 이럴 때에는 우선 건강을 치료한다면 불면증도 쉽게 해결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만성이 될 경우에 불면증이 쉽게 해결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하루 빨리 건강을 완치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2. 술, 담배, 커피 등을 줄인다.
술을 마시고 카페인 음료를 섭취하면 잠이 안온다는 사실은 누구나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특히, 민감한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요. 잠자기 전에 너무 많이 먹어도 불면증에 시달릴 수 있으니 음식은 적당히 먹도록 하고, 술, 담배, 카페인 음료는 줄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 규칙적인 생활이 중요
인간의 몸에는 바이오리듬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정해진 리듬에 따라서 몸도 반응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불규칙적인 생활은 불면증의 원인이 될 수도 있는만큼 규칙적인 생활을 하여 밤에는 잠을 자는 습관을 만들어 놓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4. 건강 관리에 신경을 써라.
몸이 너무 피곤하거나 건강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을 경우 불면증에 시달릴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가벼운 운동을 즐겨하고, 과식이나 수면에 방해되는 행동은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면증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술이나 카페인 음료를 멀리하고, 평소에 건강관리에 늘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불면증이 있다면 하루 빨리 고치도록 노력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지요.

마음가짐을 편안하게 가지고 불면증을 잘 이겨낼 수 있도록 스스로 노력한다면 충분히 극복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불면증 때문에 고생하고 있는 분들이 하루빨리 극복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