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재미는 맹구 이창훈과 함께 한때 방송에서 큰 인기를 끌던 코미디언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창훈과 마찬가지로 큰 인기를 얻으며 주가를 올리고 있을 때에 방송에 출연을 하지 않아 큰 궁금증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오재미 프로필
오재미 나이는 1956년 2월 26일생입니다. 오재미 본명은 오재희이며 고향은 인천시 학력은 인천수산고등학교입니다. 오재미 데뷔는 1987년 KBS 5기 특채 개그맨으로 데뷔를 했습니다.

 


오재미는 얼굴만 봐도 웃긴 개그맨 중의 한 명이었는데요. 유머 1번지, 봉숭아 학당 등을 통하여 큰 인기를 끌게 됩니다. 오서방 혹은 오대감 등으로 그의 별명도 많이 알려져 있지요.

 


오재미의 원래 꿈은 가수였다고 합니다. <맨 처음 내 꿈은 코미디언이 아니라 가수였다. 하지만 그 시절에는 못생긴 사람이 가수가 된 경우가 없었다. 가수를 할 수 없었다. 그래서 일찌감치 가수의 꿈을 포기하고 코미디를 시작했다. 그러나 개그맨 생활을 하면서도 항상 마음속에는 가수에 대한 열망이 있었다>

오재미는 전성기 시절 대통령으로부터 초대를 받을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는데요. 과거 노태우 전 대통령으로부터 청와대 초대를 받기도 했다고 합니다.

오재미 아내(부인) 결혼 이혼 이유
오재미는 1989년 결혼을 했습니다. 오재미 부인(아내) 나이는 4살 연하의 오현정이었습니다. 오재미는 아내와의 사이에 아들 2명을 낳게 되지요.

 


그러나 오재미는 1998년 이혼을 하게 되는데요. 아내와의 이혼에 대해서 이렇게 언급을 했습니다.

 

<아내를 무명시절에 만났는데 우리가 동성동본이어서 결혼할 때부터 집안의 반대가 있었다. 5년 전 이혼을 했다. 당시 이미 아내는 집에 없었고 현재까지도 연락이 닿질 않는다. 결국 나 혼자 이혼 절차를 밟을 수밖에 없었다>

<이혼 사유는 정확히 밝힐 수 없지만 아내와 난 서로 잘 맞지 않았다. 아이들이 중고등학생이어서(과거 이혼 당시 2003년) 한창 예민한 시기에 마음에 상처를 입을까 염려된다>

 


오재미는 현재는 잊힌 코미디언으로 기억되지만 가수의 꿈을 가지고 있던 그는 2013년 4월 싱글 앨범 <마당쇠 사람>을 발표하고 본격적으로 가수 활동을 하게 됩니다. <많은 분들에게 내 노래를 들려주고 싶다. 앞으로는 개그활동을 일절 하지 않고 가수 활동에만 전념하고 싶다>

 


오재미는 종종 아침 토크 프로그램에 출연을 하여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늦게나마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노력하는 모습이 멋있게 느껴지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오재미는 TV 방송에 거의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한때 오재미 사망 루머가 돌기도 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오재미를 보면 맹구 이창훈과 많은 공통점이 있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오재미 이창훈은 개그 연기의 달인으로 자신의 재능과 꿈은 전혀 다르다는 것입니다. 이창훈은 정극 연기를 하고 싶었고, 오재미는 노래를 부르고 싶었지요. 하지만 뛰어난 개그 연기 때문에 그 이미지가 확고히 다져지면서 다른 일들을 못하게 된 것입니다.

 


이에 굴하지 않고 두 사람이 자신의 꿈을 잊지 않고 도전하는 것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모든 것이 자신의 마음대로 되지도 않고 정답 역시 없는 것 같네요. 가수로서의 꿈을 이어가는 오재미를 응원하며 자주 방송에서 볼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