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조혜련은 우리나라 대표 개그우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미디 프로그램으로 성공을 했고, 다양한 예능에 출연을 하면서도 성공을 했기 때문입니다. 조혜련은 자녀들과 함께 가족 예능에도 자주 출연을 했는데요. 조혜련은 전남편과 방송에도 자주 출연을 했었지만 안타깝게도 이혼을 했고, 현재 재혼을 하여 남편과 행복한 결혼 생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조혜련 프로필

조혜련 나이는 1970년 7월 2일생입니다. 조혜련 고향은 경남 고성군이며 조혜련 키는 158cm입니다. 조혜련 소속사는 루체엔터테인먼트입니다.


조혜련 데뷔는 1991년 KBS 대학개그제에서 김국진 금병완과 함께 한 팀을 이뤄서 처음에 응시를 했으나 3차 개인선발시험에서 혼자 떨어지면서 4차 최종 대학개그제에는 김국진, 금병완이 출전해서 수상을 했고 조혜련은 데뷔에 실패를 했지요.



그 충격으로 조혜련은 가출하고 과자 공장에 취직을 하여 일을 하다가 다시 개그맨의 꿈을 키워서 1993년 KBS 청춘 스케치에서 1등을 했고, KBS 10기 개그맨으로 데뷔를 하게 됩니다.


그러다가 1995년부터 MBC에서도 활동을 하게 되는데, <오늘은 좋은날>이라는 개그 프로그램을 통하여 뜨기 시작했지요. 조혜련은 개그 활동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송 활동을 했는데요. 다이어트 비디어, 도서 출판, 강연 그리고 영화 드라마, 방송활동, 연극, 뮤지컬 등도 하면서 만능 엔터테이너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한 때 워낙 많은 방송 활동을 했기 때문에 TC만 틀면 조혜련이 나온다고 말을 할 정도였습니다.



조혜련을 가장 뜨게 만들어준 프로그램은 개그프로그램 <울엄마>라는 코너에서 아들 서경석을 둔 가난한 미혼모로 출연을 하여 엄청난 인기를 끌게 됩니다. 이후 골룸 분장으로 한 때 화제가 되기도 했지요.


조혜련 일본 진출

조혜련이 대단한 이유는 일본에서의 활동도 성공했고, 왕성한 활동을 꽤 오랫동안 했다는 것입니다. 2005년 한류 인기의 기반으로 일본에 진출하여 한국 개그우먼 1호가 되었지요. 일본어를 몰랐던 조혜련은 일본어 공부도 정말 열심히 했고, 개그프로그램에서 일본어로 사람을 웃길 정도로 실력을 쌓게 됩니다. 그것도 6개월만에 엄청난 노력으로 일본어의 실력을 늘렸는데요. 그녀의 일본 진출 성공은 단순히 노력하나로 이뤄낸 결과였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과 일본의 관계 등으로 양국간의 눈치를 보게 되고 이것이 발목이 잡히며 그녀의 일본 연예계 생활은 끝이나게 됩니다. 아무래도 한류 배우가 아니라 다양한 예능 방송에서 말을 많이 해야 하는 개그우먼이었기에 일본이라는 나라에서 활동하는 것 자체가 상당한 모험이 아니었을까 생각되네요.


조혜련 전남편 이혼이유(이혼사유)

조혜련은 2012년 결혼 13년만에 이혼을 했습니다. 조혜련과 전남편 사이에는 1남 1녀를 두고 있었는데요. 무엇보다 안타까웠던 것은 조혜련이 남편 김씨와 함께 자주 방송에 출연을 했다는 것입니다.



조혜련 남편 이혼사유는 성격차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혼을 한다고 기사가 나왔을 당시 남편의 외도 때문이라는 루머도 있었으나 조혜련은 이를 부정했지요. 결정적인 이혼이유는 오랜 방송 활동과 일본 활동으로 인하여 가정을 제대로 돌보지 못해서 가족들과 많이 소원해진 것이 이유라고 합니다. 조혜련은 이혼의 상처로 인하여 이혼과 동시에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고 방송 활동을 잠시 중단하기도 했지요.


조혜련은 전남편과 아이들 양육 문제 때문에 연락도 잘하고 친구처럼 지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조혜련 재혼 남편 결혼

조혜련은 2014년 지금의 남편을 만나 재혼을 하게 됩니다. 조혜련이 중국 방송에 진출하기 위해서 중국어를 배우고 유학을 알아보고 있을 때에 중국에서 만나게 되었다고 하지요. 조혜련 남편은 2살 연하로 조혜련을 누구보다 위해주고 사랑해준다고 하는데요.



조혜련 재혼 남편은 방송에 나온 적이 한 번도 없는데 얼굴을 공개하지 않는 이유는 조혜련 남편이 일반인이고 얼굴을 공개하는 것을 꺼리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조혜련은 남편과 스케줄을 함께 다닐 정도로 사이가 좋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박명수의 라디오쇼에 출연을 하여 이런 말을 하기도 했지요. <(두번째 결혼이) 맞다. 오늘도 함께 왔다>


<사람이 너무 좋다. 명수가 내 친구니까 특별히 본인 일도 있는데 왔다. 나를 보고 살지만 일이 있다. 건강음료 쪽 일을 한다>



<남편은 자신의 요리를 언제나 맛있게 먹어준다. 결혼하니 행복지수가 100점이 됐다. 항상 자신만을 바라봐주고 아껴주는 남편 한 사람이 있으니 다른 게 다 필요 없을 정도이다>


조혜련은 재혼 남편과의 사이에 임신을 한 적이 있지만 안타깝게 유산을 했다는 사실을 고백 했습니다. 유산 고백 당시 자녀가 함께 출연하는 방송이었는데, 자녀의 앞에서 재혼 남편과의 임신, 유산 사실을 밝힐 필요가 있었나?라는 비난을 받기도 했습니다.


조혜련은 자녀들에게 <지금은 훌쩍 커버렸지만 어릴 때처럼 한결같이 사랑한다. 너희가 원하지 않으면 더 이상 임신 생각 안할 거야> 이후 조혜련 가족은 엄마가 뭐길래 프로그램에 하차를 하게 되지요.



조혜련이 워낙 많은 방송에 출연을 하다보니 이미지 소모가 많고, 방송의 재미를 위해서 많은 말을 하다보니 여러 논란에 휩싸이고 있는 것 같네요. 하지만 분명한 것은 조헤련이 누구보다 열심히 노력하고 활동하는 개그우먼이라는 것입니다.


조혜련이 재혼 남편과 행복한 결혼 생활을 이어가고 있는데, 행복한 가정생활 만큼이나 방송 활동도 행복하게 이어가길 기대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