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물/가수

가수 최헌 사망이유 식도암

우유와 탄산 2021. 10. 11. 23:49
반응형

가수 최헌의 노래는 아직까지도 많은 이들에게 불려지고 있습니다. 향년 64세의 나이로 조금 이른 나이에 세상을 떠난 가수 최헌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최헌 프로필
가수 최헌 나이는 1948년 3월 12일생으로 고향은 함경북도 성진에서 태어났습니다. 최헌 학력은 대광고등학교, 명지대학교 경영학과입니다.

 


최헌 데뷔는 1967년 록 음악 밴드 <차밍 가이스>의 보컬리스트 겸 기타리스트로 데뷔를 하게 되지요. 최헌은 1977년 솔로 1집 오동잎을 발표를 하고 이후 구름 나그네, 가을비 우산 속, 당신은 몰라, 앵두 등을 연이어 히트시키며 정상급 가수로 평가를 받게 되지요.

 


최헌의 집안은 원래 부유한 편이었는데, 이 때문에 최헌의 밴드 활동을 집안에서 많이 반대를 했다고 하지요. 최헌 결혼은 1981년에 했으며, 최헌 아내(부인) 배영혜 씨가 있습니다. 그리고 슬하에 아들과 딸 한 명을 두고 있지요.

최헌 가수 활동
최헌은 부모의 반대에도 끝까지 음악에 대한 열정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최헌은 국내에서 잘 듣기 힘든 목소리를 가지고 있었는데요. 한국인이 내기 힘든 허스키한 목소리에 굉장한 탁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헌 사망원인 식도암
최헌은 2011년 4월 식도암 발병 사실을 인지하고 되고 그 후 1년 5개월만에 세상을 떠나게 됩니다. 최헌은 경미한 증상으로 병원을 찾게 되었는데, 병원에서 식도암 4기 판단을 받게 되지요.

 


최헌은 평소에 하루 평균 2갑 정도로 담배를 태웠다고 하는데, 이것이 그의 건강을 더욱 나쁘게 했다고 할 수 있지요. 최헌은 평소에 건강과 자전거 타기를 열심히 하면서 건강을 챙겼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남들보다 좀 더 이르게 세상을 등지게 되지요.

 


최헌은 실제로 건강을 많이 챙겼고 굉장히 건강한 편이었습니다. 이 때문에 건강검진도 신경 쓰지 않았는데 이렇게 갑자기 큰 병이 찾아오는 것을 보면 건강하다고 안심해서는 안 될 것 같습니다.

식도암의 경우 초기 증상이 거의 없다고 합니다. 식도암을 초기에 발견하기 위해서는 위 내시경을 정기적으로 할 수 밖에 없을 것 같네요. 최헌은 마지막 유언으로 아들에게 건강에 주의하라고 당부하셨다고 합니다.

 


최헌이 갑작스럽게 사망을 했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놀랐는데요. 최헌의 노래는 아직까지도 많은 이들에게 불려지고 있습니다. 최헌의 이야기가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평소 건강할 때에 관리를 잘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