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물/방송인

서민 교수 아내(부인) 이혼 결혼

우유와 탄산 2020. 10. 12. 23:33
반응형

대학교수 서민은 화제가 되는 유명 교수 중의 한 명입니다. 정치적인 발언도 스스럼없이 하고 자신의 주관이 뚜렷한 인물 중의 한 명인데요. 서민 교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서민 교수 프로필

서민 나이는 1967년 2월 4일생입니다. 서민 학력은 서울대학교 대학원이며, 서민 직업은 기생충 학자이자 칼럼니스트, 방송인입니다.



서민 교수 집안

서민 교수 집안은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1967년 검사 아버지와 약사 어머니 사이에 4남매 중 장남으로 태어났습니다. 서민은 방송에서 자신의 외모를 농담 소재로 삼곤합니다.



눈이 작고 못생긴 애로 통했으며, 작은 눈으로 조롱당하는 일이 많았다고 하지요. 그러나 서민은 머리가 상당히 좋고 공부를 잘하는 학생이었습니다. 1985년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에 입학을 했고, 서울대 의대 방송반에서 킬리만자로의 회충이라는 극본을 쓰게 되었는데 이를 계기로 기생충학을 전공하게 되지요.



서민 아내(부인) 이혼이유

서민은 1999년 첫번째 결혼을 했고, 이혼의 아픔을 겪었습니다. 서민 전부인(전아내)는 부유한 집안의 여성으로 직업이 의사였다고 하지요. 그러나 두 사람은 성격 차이로 6개월만에 갈라섰다고 언급을 했습니다.


서민 이혼이유(이혼사유)는 성격 차이였는데 두 사람 모두 고학력과 의사라는 직업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자존심과 성격이 맞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비교적 짧은 결혼 생활을 마쳤지요.



서민 부인 재혼이유

서민 두번째 결혼은 2008년 1월에 재혼을 했습니다. 서민 교수는 자신의 재혼 사실을 전혀 부끄러워하지 않았고 방송에서도 언급을 자주 했습니다.


서민은 자신의 아내를 상당한 미인이라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자신을 닮은 자식이 나올까봐 결혼 조건으로 아이를 갖지 말자고 했다고 합니다. 서민 교수가 어린 시절 외모로 놀림을 많이 당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컴플렉스, 트라우마 같은 것을 가지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런 결혼 전제 조건 때문인지 서민 부인 사이에는 자식이 없습니다. 서민 교수의 고집과 독특한 성격을 잘 드러내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모의 아내가 거둬 준 덕분에 삶에 의욕이 생겼다. 최선을 다한다. 재혼 이후 아내 덕분에 연구에도 몰두할 수 있었고 연구를 하다보니 논문이 나오고 2011년 학회에서 상도 탔다>



<아내가 한 번은 위내시경을 받으라고 한 적이 있다. 그때 처음 검사를 받고 조기 위암을 발견했다. 아내는 생명의 은인이다. 기생충 중에 부부 관계가 좋은 기생충이 박멸되지 않고 남아 있다. 사람 역시 기생충을 본받아 부부 관계를 개선해야 한다. 가장 이상적인 부부관계를 갖는 주혈흡충의 삶을 살겠다>


서민은 방송인으로 그리고 기생충 학자로 아내의 내조가 큰 힘이 되었고, 다시 새로운 행복한 삶을 살게 되었다고 말을 자주 했습니다. 서민은 본인의 말처럼 좋은 아내를 만나 성공한 인생을 살고 있으니 결혼을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서민 교수는 SNS나 블로그를 통하여 자신의 솔직한 생각을 거침없이 드러내어 논란과 비난을 사기도 하는데요. 이런 논란의 글만 올리지 않는다면 서민 교수가 더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