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물/가수

체리필터 조유진 나이 복면가왕

우유와 탄산 2020. 9. 16. 23:55
반응형

체리필터 조유진은 체리필터라는 그룹을 통하여 대중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던 인물입니다. 뛰어난 보컬리스트의 한 명으로 많은 히트곡을 발매하기도 했는데요. 체리필터 조유진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조유진 프로필

조유진 나이는 1977년 7월 5일생으로 고향은 인천광역시 서구입니다. 조유진 키는 163cm이며 학력은 상명대학교 영어교육학과를 졸업했지요. 조유진 데뷔는 2000년 데뷔를 했으며, 소속사는 뮤직팜입니다.



조유진은 밴드 체리필터 보컬로 대중들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체리필터를 대표하는 곡으로는 <낭만 고양이>가 있는데요. 이 노래가 성공을 하면서 대중에게도 널리 알려졌지요.



조유진 보컬스타일

나는 낭만 고양이~~ 조유진의 보컬은 시원한 가창력과 음색으로 한국에 몇 없는 여성 록 보컬리스트로 꼽히고 있습니다. 조유진은 록 창법과 기교뿐만 아니라 여성적 음색을 녹여내 독창적 보컬 기법을 구사하는 것으로도 유명하지요.


뛰어난 보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조유진의 목소리는 귀한 목소리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이 때문에 목소리 보험까지 가입이 되어 있을 정도라고 하지요. 2004년 당시 조유진의 목소리를 위하여 체리필터 멤버들이 직접 종신보험에 가입을 하고 2년 동안 매달 30만원 상당의 보험금을 지출했다고 합니다.



만약 조유진이 사고로 인해 가수 활동을 못하게 되면 보험금 규모는 30억원 수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조유진은 노래뿐만 아니라 다양한 재주와 능력까지 겸비한 가수인데요. 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조유진 능력

조유진은 상명대학교 영어교육학과 출신으로 영어에 능통합니다. 밴드 활동 전 인성여고에서 영어 과목 교생 실습을 나간 이력이 있는데요. 당시 낮에는 학교에서 교생 실습을 밤에는 클럽에서 밴드 활동을 했다고 하지요. 영어과목 정교사 자격증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조유진은 일본어도 능통한데요. 일본에서 활동한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진>이라는 이름으로 앨범을 냈고 2001년에는 일본 오리콘 차트 14위까지 오르며 인기를 모으기도 했지요. 일본어는 일본 활동을 통하여 능통하게 되었는데요. 일본 활동 당시 7개 도시 투어까지 진행할 정도로 성공적인 일본 활동을 했습니다.



조유진은 사주를 볼 줄 아는 능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2007년 결혼을 앞둔 이적의 궁합을 봐주기도 했지요. 조유진은 팀의 리더 정우진과 함께 체리필터 모든 곡을 작사, 작곡 및 편곡을 한 싱어송라이터인데요. 직접 노래를 부르는 입장에서 곡의 주제와 가사에 대해서 많이 신경을 쓴다고 하지요.



조유진 복면가왕

조유진은 2016년 12월 11일 MBC 복면가왕에 출연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1라운드에서 탈락했고, 2라운드 준비곡인 넬의 <Stay>를 부르며 정체를 밝혔지요. 조유진은 뛰어난 가창력을 가지고 있음에도 나가수와 복면가왕에서 광탈당하는 불운을 겪기도 했는데요. 복면가왕 탈락 후 무대 뒤에서 다음에 재도전하고 싶다는 의지를 드러내기도 했지요.



이 때문에 복면가왕 숨은그림찾기가 새 가왕으로 등극을 하면서 숨은그림찾기의 정체가 체리필터 조유진이 아닐까 하는 이야기가 나오기도 했지요. 체리필터 조유진은 여성 락 보컬의 명맥을 이어가는 인물로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과 함께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