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김형석은 엄청난 저작권료를 받고 있는 인기 작곡가입니다. 김형석이 만들어낸 히트곡은 상당히 많이 있으며, 최근에는 트로트곡을 만드는 등 꾸준히 작곡 활동을 하고 있지요.


김형석 프로필

김형석 나이는 1966년 9월 27일생입니다. 김형석 고향은 전라남도 여수시이며, 학력은 한양대학교 작곡과를 졸업했습니다. 김형석의 작곡가 데뷔는 1989년 인순이의 <이별연습>으로 가요계에 데뷔를 하게 됩니다.



김형석은 현재 한국음악저작권협회에만 1000곡 이상이 등록되어 있고, 저작권료 역시 엄청난데요. 김형석과 함께 한 가수만하더라도 최고의 인기 가수들만 함께 했다고 할 수 있지요.


김건모, 유승준, 박정현, 박진영, 변진섭, 성시경, 신승훈, 엄정화, 임창정, 조성모 등의 가수들과 함께 작업을 하며 이들의 히트곡을 만들어주기도 했습니다.



김형석 박진영 관계

김형석은 박진영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박진영이 1992년 박진영과 신세대로 데뷔를 하고 대학 재학 중에 작곡가 김형석으로부터 2년간 작곡의 모든 것을 배웠기 때문입니다.


김형석이 악기를 사용하는 방법부터 창작의 밑거름을 김형석이 다져주었지요. 주위에서는 조건없이 작곡을 알려준 것에 대해서 미래의 경쟁자를 만들지 말라며 그만 가르쳐주라는 사람도 있었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박진영은 김형석을 매우 각별하게 생각하고 은인으로 생각하고 있지요.



박진영이 김형석을 만난 것처럼 김형석은 유재하를 만나며 많은 것을 배우게 됩니다. <유재하 형이 우리 학교 선배셨는데, 대학교 1학년때 만났어요. 그 분 덕분에 대중 음악이 너무 좋아졌고, 결국 이 길을 가게 되었지요. 제가 가장 존경하는 뮤지션은 바로 유재하 형이에요. 저로 하여금 대중음악을 하게 만든 사람이죠>


김형석 결혼 이혼이유(이혼사유)

김형석은 여배우 전세영과 1996년 결혼을 하게 됩니다. 결혼 당시 유명 작곡가와 여배우의 결혼이었기에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전세영이 과거 사회적인 파장을 일으킨 사건을 저지른 적이 있기 때문에 김형석의 결정을 의아해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지요.



결혼 후 약 7년 동안 결혼 생활을 이어가다가 두 사람은 2003년 이혼을 하게 됩니다. 두 사람 사이에는 자녀가 없었지요. 전세영 김형석 이혼이유(이혼사유)는 작곡가인 김형석이 야간 작업을 많이 하다보니 두 사람의 생활 리듬과 사이클이 맞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형석 전부인은 이혼 이전에 레스토랑을 개업했는데 이혼 이후에 레스토랑 운영에 전념을 하게 됩니다.


김형석 아내(부인) 서진호 재혼

김형석은 2008년 영화배우 서진호(본명 노상림)과 열애설이 터지게 됩니다. 서진호 나이는 1978년 5월 22일생으로 2000년 MBC 공채 26기 탤런트입니다. 블루, 2009 로스트 메모리즈 등에 출연을 한 경력이 있지요.



두 사람은 2006년 지인들의 모임을 통하여 우연히 만나 연애를 시작하게 되었고, 함께 콘서트장 데이트를 했기 때문에 이들의 연애 사실이 자연스럽게 대중들에게 전해졌고, 결국 결혼까지 하게 되었지요.


김형석 서진호 결혼은 2010년 2월 혼인신고를 먼저하게 됩니다. 김형석이 중구 혼마TV 슈퍼보이즈 총괄 프로듀서를 맡게 되면서 결혼식이 미뤄지게 된 것이지요. 그리고 2011년 10월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재혼 이후 김형석은 서진호와의 사이에 딸 1명을 낳게 되지요. 늦은 나이에 재혼을 했고, 딸을 낳아 너무나도 행복한 결혼 생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014년 인터뷰 중:) 음악을 빼고 이야기한다면 전 그냥 평범한 아빠가 되고 싶은 바쁜 직장인이라고 할 수 있어요. 제가 결혼을 늦게 해서 아이가 이제 세 살인데 아이를 조금 더 일찍 낳을 걸 하는 후회도 있어요>



김형석과 음악

김형석은 음악이 사람이 사람을 사랑하게 만드는 윤활유라고 생각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본인이 인기 작곡가가 될 수 있었던 것은 인복이 많았다고 인정을 했는데요.


<좋은 곡은 좋은 가수한테서 나온다는 사실을 절감해요. 작곡자는 전달자가 아니라 단순히 스태프에 불과하죠. 제가 곡을 쓰고 만들지만 그것을 부른 가수가 스타가 된다는 것이죠>


<작곡가가 히트곡이 많다는 것은 인복이 많다는 것이에요. 잘 표현해주는 가수가 가장 중요하죠. 그런 면에서 전 참 운이 좋았어요. 좋은 가수와 연주자들 덕분에 제 작품이 살았거든요. 김형석이란 브랜드는 전적으로 그들 덕분입니다>



김형석이 박진영에게 해줬던 것을 본다면 참으로 겸손하고 본인이 가수들에게 그렇게 해줬기 때문에 가수들의 인복도 받고 있는게 아닌가 생각되네요.


김형석이 앞으로도 좋은 노래를 많이 만들어주길 바라며, 한국 대중음악의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