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범죄심리학자 표창원은 과거 경찰 출신이자 전 국회의원으로 대중들에게 상당히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표창원이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이유는 정치를 하기 전부터 범죄와 관련된 TV 프로그램에 자주 출연을 했기 때문에 이것이 그의 인지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며, 현재에도 다양한 범죄 사건 방송을 통하여 방송 활동도 이어가고 있습니다.



표창원은 2016년 제20대 국회의원 선거 용인시정에 더불어민주당으로 출마를 하여 당선이 되었는데요. 첫 정치인 출마로 당선이 되는 등 높은 인지도를 앞세워 앞으로의 정치 활동이 상당히 기대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표창원은 제 21대 국회의원에 불출마를 선언하며 앞으로 정치 활동을 그만두겠다고 밝혔는데요. 그 이유와 표창원의 인생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표창원 프로필

표창원 나이는 1966년 5월 3일생입니다. 표창원 고향은 경북 포항시이며, 학력은 경찰학 박사, 엑서터 대학교를 졸업했습니다.


표창원 경찰의 꿈

표창원은 보이는 성격처럼 상당히 정의와 의리를 내세우는 정치인이었습니다. 표창원은 조국, 정의, 명예라는 학훈에 매료되어 경찰 대학에 진학을 하게 됩니다.



경찰대학 졸업 이후 경찰이 된 표창원은 당시 한국의 사건들을 통해서 수사력에 한계를 느껴 안정된 경찰 생활을 뒤로하고 유학을 떠나게 되지요. 영국에서 범죄수사 전문교육을 받기 위해서 유학을 떠난 것입니다.


이후 표창원은 국내에 돌아와 범죄 심리학자로 활동을 하며 대중들에게 자신의 이름을 알리게 되었지요.표창원은 범죄 프로파일러가 되기 위해서 스스로 많은 노력을 합니다. 항상 중심을 잃지 않고 분노를 다스리기 위하여 일부러 합기도까지 연마를 했다고 하는데요. 너무 무술을 잘해서 홍콩 무술 감독이 데려가겠다고 할 정도였다고 합니다.

표창원이 다른 인생을 살 수 있는 기회도 많았던 것 같네요.



표창원은 한국에서 프로파일러로 이름을 알렸고 인기를 끌기 시작했고 문재인 당시 더불어민주당 인재영입위원장의 제안을 받아들여 더불어민주당에 입당을 하며 정치인의 길을 걷게 됩니다.


표창원은 정치 활동을 하면서 상당히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늘 자신을 공격하는 사람들이 있었고, 자신의 의견을 제대로 표현하기가 쉽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표창원 아내(부인)

표창원 결혼은 했으며, 표창원 부인과 1남 1녀를 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표창원 이혼, 표창원 재혼 등의 루머는 전혀 사실이 아니지요.



표창원은 아내를 영국 유학시절 형의 결혼식 때문에 한국에 잠시 귀국한 상태에서 처음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표창원 친형 표창해는 응급의학과 전문의로 표창원 형수가 자신의 지인이었던 현재의 부인을 소개해줘서 결혼까지 이어진 것입니다.



아내는 친구처럼 자신의 말을 잘 들어주었고, 표창원은 오랜시간 친구처럼 지낼 수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하지요.


짧은 일정 속에 아내와 오랜 대화를 해보고 영국으로 다시 돌아가기 전 세번 만나고 청혼을 했다고 합니다. 표창원의 아내에 대한 사랑은 상당한데요. 방송에서도 부인에 대한 사랑과 애처가의 모습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표창원 정치 불출마이유

표창원은 정친인이 된 이후에도 방송에 꾸준히 출연을 했습니다. 그리고 정치 활동도 상당히 활발하게 했었습니다. 그러나 2019년 10월 34일 21대 국회의원 선거 불출마를 선언하며 이후 공직을 맡을 생각이 없음을 밝혔습니다.


21대 국회의원 불추마를 하게 된 계기가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을 옹호한다는 것에 힘들었다고 합니다. 20대 국회가 끝나자 표창원범죄과학연구소에서 활동을 하기 시작했고, 추리소설을 쓰거나 어린이 청소년을 위한 토론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표창원은 경찰이 되고 범죄심리학자가 된 이유는 셜록 홈즈를 어렸을 때부터 동경했다고 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탐정 셜록 홈즈와 같은 사람이 되고 싶었지요.


경찰에서 교수로 그리고 교수에서 국회의원으로 표창원은 쉼 없이 달려왔는데요. 표창원이 한국의 셜록 홈즈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대중들에게 오랫동안 좋은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해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