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연복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셰프(요리사) 중의 한 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연복은 최근 다양한 예능에도 출연을 하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지요.


이연복 국적은 원래 중화민국 국적의 한국화교 신분이었습니다. 그러다가 대한민국 국적을 취득했지요. 이연복 중국명은 리롄푸이며, 이연복 나이는 1959년 7월 11일생입니다.



이연복 배우자(와이프) 이은실이 있으며, 이연복 자녀로는 1남 1녀가 있습니다. 이연복 아들 이홍운은 현재 부산 중국 요리 전문점인 목란의 오너셰프이지요.(이연복의 서울 목란의 분점임)


이연복 성장과정과 경력

이연복은 원래 외할아버지가 중국집을 운영했고, 이연복 아버지는 거기서 주방장으로 일을 했습니다. 어린 이연복은 중국집의 분위기 속에 성장을 했지요.



<14살 때 충무로 중국 음식점에서 배달부터 시작했다. 그리고 16살 때 처음 요리를 배웠다.>


<17살에 한국 최초의 호텔 중식당인 명동 사보이 호텔에 입사를 했고, 22살에 주한 대만대사관 최연소 주방장이 되었다. 강레오, 레이먼킴이 걸은 길은 고급길이고 난 가시밭길이었다>



이연복 셰프는 22살 때부터 주한 대만대사관 최연소 주방장으로 일하게 되는데 후에 한국과 중국의 국교 정상화로 대만대사관이 사라지게 되지요. 이후 이연복은 대만에서 3년을 일했고, 일본에서는 10년 정도 음식점을 차리게 되지요. 이후 1999년 한국으로 다시 돌아와 음식점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연복 아내(부인) 결혼스토리

이연복은 방송에서 부인을 무척 아끼고 사랑하는 사랑꾼으로의 면모를 많이 보여줘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연복은 <당시 요리사라는 직업이 어른들이 싫어하는 직업이었다. 그리고 스무살 초반이라 양가에서 다 반대를 했었다. 그래서 동거를 했다>


<동거를 빨리 시작한 것이 저녁에 데이트를 하다 헤어지면 짜증나서였다. 보고 싶잖아> 이연복 아내는 과거 한 다큐에서 이연복이 유명해지면서 서운한 점이 많았다고 언급을 하기도 했습니다.



<남편이 유명해지면서 불편하다. 예전에는 자유롭고 편했다. 남편이 방송 활동으로 바쁠 때 10년 동안 같이 지내던 반려견이 죽었다. 남편이 곁에 없어서 섭섭하다> 이에 이연복은 <이제 어느 정도 방송 출연을 자제하고 있다. 태풍이 지나갔다고 봐도 된다. 처음에 방송을 너무 몰랐다. 하는 얘기를 계속하니까 나도 질리더라>



이연복 중식당 가격과 메뉴

이연복은 중식당 목란을 신문로에서 운영을 하다가 2013년 연희동으로 옮겨 현재까지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이연복 중식당 위치는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로 15길 21(이연복 중식당 주소)입니다. 현재 부산에도 이연복 중식당 목란의 분점이 있습니다.(부산 기장군에 위치)



이연복 목란의 메뉴 가격은 2020년 기준 탕수육 2만원, 군만두 6천원, 동파육 45천원, 짜장면 7천원, 짬뽕 1만원, 가지볶음 22천원, 양장피 35천원 등입니다. 비교적 가격이 저렴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지요.


특히 이연복은 후각을 거의 잃은 상태임에도 뛰어난 음식맛을 자랑하고 있어 놀라움을 주고 있습니다. <과거에 축농증 수술을 하면서 냄새를 거의 못 맡게 되었다. 그 대신에 상대적으로 미각이 많이 발달한 편이다. 그리고 아침을 먹으면 간 보는게 둔감해져 지난 몇 년째 아침을 거르고 있다. 담배도 줄였고, 술도 거의 끊었다>



이연복은 유명해기전부터 다른 유명 셰프들에게 극찬을 받던 존재였습니다. 자신의 요리 비법을 스스럼없이 알려주기도 했고, 인간미 넘치는 모습으로 대중들에게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지요.


이연복이 지금처럼 변함없이 대중들에게 친근한 모습을 보여주길 바라며, 대중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는 셰프로 남아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