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배우 신정근은 다작 배우 중의 한 명입니다. 영화나 드라마에서 조연급 배우로 출연을 하고 있지만, 워낙 많은 작품에 출연을 했기 때문에 신정근의 얼굴을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신정근은 천만 배우이기도 한데요. 그 이유는 왕의 남자, 광해:왕이 된 남자로 천만 관객 돌파 영화에 2번이나 출연한 배우였기 때문입니다. 물론 조연급이었기 때문에 존재감이 크게 없었지만, 천만 영화에 출연하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신정근이라 이름을 알지 못해도 신정근의 얼굴을 알고 있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이 있지요.



신정근 프로필

신정근 나이는 1966년 9월 26일생입니다. 신정근 고향은 전라남도 영광군이며, 학력은 안양공업전문대학교이지요. 데뷔는 1997년 영화 <1818>로 데뷔를 했습니다.


신정근은 오랜 무명 생활을 끝내고 현재는 조연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신정근은 무명 연극배우일 때에 결혼을 했는데요. 이 때문에 신정근 아내(부인)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높지요. 그 이유는 신정근을 지금의 자리에 오르게 한 것에는 아내의 내조도 큰 영향을 미쳤기 때문입니다.



신정근 연기 비결

신정근은 괜찮은 연기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연기력 성장의 비결에 대해서 언급을 한 적이 있습니다. <저에게 중요한 것은 산과 책이에요. 산에 오를 때 대본이나 책을 가지고 올라가요. 15년 정도 산을 탔는데 서울에 있는 산은 거의 가봤어요. 도시에서는 두 호흡에 가는 대사도 산에는 공기가 좋으니까 한 호흡에 갈 수 있었어요. 말을 빨리 한다는 뜻이 아니라 감정 전달을 한 템포에 하는 것이죠>



<배우는 체력이 엄청 좋아야 해요. 체력이 밑받침 되지 않으면 상대 배우에게나 현장에서 투정을 부리게 되지요. 원래부터 저는 운동 안 하는 연극배우를 싫어했어요. 살찌고 얼굴빛도 안 좋고 저도 매일 같이 술을 마시는데 후배들에게는 낮에는 산을 타고 마시라고 해요. 그러면 술도 더 맛있고 건강해진다고...>



신정근 아내(부인) 결혼

신정근은 무명 시절 극단 후배의 아내와 결혼을 했습니다. 신정근은 자신의 성공을 늘 아내 덕분으로 돌렸습니다.


<제가 힘든 무명 시절을 이겨낼 수 있었던 것은 아내 덕분인 것 같습니다. 아내가 극단 후배였는데 아무리 어려울 때라도 항상 제 옆을 변함없이 지켰어요>


<아내가 배고픈 시절에도 불평 없이 이겨냈고, 어떤 일을 하든지 항상 응원을 아끼지 않았어요> 신정근 부인과의 사이에는 딸 2명이 있습니다.



신정근은 과거 드라마 피노키오에서 박신혜의 아버지 역을 맡았는데요. <애들(박신혜, 이종석)이 나를 아빠라고 부르더라. 특히 신혜한테는 고마웠던 것이 마치 딸처럼 살갑게 먼저 다가와서 어깨동무도 하고 목도 조르고 뽀뽀도 하고 거리낌 없이 대해주었다. 그래서 나 역시도 신혜를 친딸처럼 대할 수 있었다. 만약 나에게 딸이 없었다면 이런 상황이 좀 조심스러웠겠지만 실제로 딸한테 하듯 이 기집애가라고 욕도 하고 잔소리도 했다. 그냥 자연스럽게 그렇게 했던 것 같다>


박신혜의 성격이 얼마나 좋고, 선배들에게 얼마나 잘하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신정근은 최근 영화 강철비2에서 북한 핵잠수함 백두호 부함장으로 출연을 했습니다. 그간 진지와 코믹을 넘나들며 변화무쌍한 모습을 보여줬던 그였는데요. 이번 작품을 통하여 그의 탄탄한 연기력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신정근이 앞으로도 지금처럼 좋은 연기를 보여주길 바라며, 다양한 작품을 통하여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