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물/가수

뱅크 정시로 결혼 이혼 루머이유

우유와 탄산 2020. 6. 1. 23:56
반응형

뱅크의 <가질 수 없는 너>라는 곡은 아직까지도 노래방에서 많은 남성들에게 불려지는 인기곡입니다. 뱅크의 노래가 워낙 유명하다보니 뱅크라는 그룹을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지만, 뱅크 가수 정시로를 모르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정시로 프로필

정시로 나이는 프로필 상에는 없지만 1968년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데뷔는 1995년 1집 앨범으로 데뷔를 했지요. 정시로 본명은 정일영이며, 학력은 성균관대학교 철학과 출신입니다.


정시로는 3학년 재학 중인 1988년 대학가요축제에 입상을 하면서 가수의 길을 걷기 시작했는데요. 이후 1989년 <이별이기에>라는 타이틀곡의 앨범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정시로는 작곡과 편곡으로 먼저 활동을 하다가 뱅크가 출범할 당시 참가할 가수였던 정시로의 제자의 합류가 무산되는 바람에 정시로가 직접 데뷔를 하게 되지요.


뱅크라는 이름은 <돈을 많이 벌겠다는 의지도 있고, 사람들에게 감동을 이자로 주겠다는 의미로 지어졌습니다>



정시로 나이는 앞에서도 언급한 것처럼 프로필 상에는 나와 있지 않은데요. 정시로 본인은 항상 자신의 나이를 31세라고 말한다고 했습니다. 그 이유는 <제 나이는 서른 하나에 고정되어 있어요. 나이 들었다고 느끼면 지칠 것 같아요. 젊다는 것이 음악도 마찬가지이죠>


김바다 탈퇴이유

뱅크라는 그룹은 정시로와 김바다(설처용) 2명으로 이루어진 2인조 그룹이었습니다. 하지만 김바다가 탈퇴를 하면서 여러 가수들이 뱅크를 거쳤지요.


김바다가 탈퇴를 한 이유는 원래 뱅크가 락밴드로 데뷔를 하려고 했지만, 소속사의 내부 사정으로 발라드 그룹으로 데뷔를 했고, 김바다는 발라드 그룹의 가수로 인식되어 더 이상 락을 못하게 될까바 당시 소식을 끊고 잠적을 했지요. 



김바다는 뱅크 <가질 수 없는 너>가 완전히 뜰 것으로 예상을 했다고 합니다. 김바다 잠적 이후 소속사 대표는 김바다를 뱅크에서 퇴출시켰고, 이후 1년 뒤인 1996년 김바다는 시나위 보컬로 영입이 됩니다.


김바다 탈퇴 이후 박영수, 박지훈, 김태현 등의 멤버들을 거쳤지만, 항상 뱅크를 지키던 정시로 1인 프로젝트 그룹의 성격으로 굳어지게 됩니다.



정시로 뱅크 리메이크 생각

뱅크의 <가질 수 없는 너>는 1집부터 엄청난 인기를 끌게 됩니다. 이후에도 몇몇의 히트곡을 발표하기도 했지만, 뱅크의 활동은 차츰 줄어들게 되지요. 뱅크 정시로가 활동이 줄어든 이유에 대해서 이렇게 언급했습니다.


<방송 변화에 나이 어린 가수들과의 경쟁, 댄스 가수들과의 경쟁에서 밀린 것이 사실이다. 이래서 방송 출연이 줄어들게 되었다>



뱅크 정시로는 2012년 8집 앨범 <가객>으로 활동을 재기하기도 했지만 큰 주목을 받지 못합니다. 이후 가수 활동보다는 본래의 활동이던 작곡과 편곡을 많이 하게 되지요.


정시로는 슈가맨에 출연을 하여 자신의 근황을 밝히기도 했는데요. <녹색지대 곽창선씨가 평창에서 팬션을 운영하고 있다. 그것이 계기가 되어 평창과 관련된 노래를 의뢰 받았다. 평창 올림픽 응원가로 평창을 알릴 수 있는 노래를 만들기 위해 함께 작업을 진행중이다>



<현재 특별히 아픈 곳은 없는데 컨디션이 안 좋아 몸 관리중이다. 그래서 집에서 할 수 있는 음악 작업에 열중하고 있다>


정시로 결혼 이혼 루머이유

뱅크 정시로는 나이도 공개하지 않을 정도로 사생활을 거의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이 때문에 뱅크 정시로 결혼, 뱅크 정시로 부인(아내) 등에 대해서도 알려지지 않았는데요. 정시로는 미혼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 역시도 정확하지 않지요.(정시로 이혼 루머도 있음) 정시로 결혼, 정시로 이혼 등의 루머가 나온 이유도 정시로가 워낙 사생활을 공개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뱅크의 <가질 수 없는 너>는 김연우, 현빈, 케이윌, 박완규 등 많은 가수들이 리메이크를 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인기 배우 현빈이 리메이크할 당시 큰 화제가 되었는데요. 그 이유는 현빈이 군입대를 하기 전에 드라마 <친구, 우리들의 전설>에서 자신의 테마곡이었던 노래를 리메이크하여 음원을 공개했기 때문입니다.


현빈이 국내에서 드라마가 방영 된 이후 자신의 테마곡이었던 <가질 수 없는 너>에 많은 애착을 가지며 음원 발매까지 이루어질 수 있었던 것입니다. 당시 일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었기 때문에 현빈의 노래는 일본에서도 큰 반향을 불러 일으키기기도 했습니다.



정시로는 현빈의 리메이크 앨범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언급하기도 했는데요. <현빈이 부르니까 8주간 1위를 석권하는 것을 보고 노래의 완성도 얼굴인가?하는 생각이 들어 즐거웠다>고 말을 하기도 했지요.


뱅크 <가질 수 없는 너>는 아직까지도 노래방 애창 순위에 이름을 올리는 명곡으로 많은 이들에게 불려지고 있는데요. 뱅크 정시로가 부르는 오리지널 <가질 수 없는 너>를 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정시로를 앞으로 방송에서도 자주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