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진관은 최근 다양한 예능에 출연을 하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과거 인기를 얻었던 가수가 중년이 되어서 다시 인기를 끈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인데요. 그만큼 이진관의 노래가 과거에 큰 인기를 얻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진관 프로필

이진관 나이는 1960년 10월 10일생입니다. 이진관 고향은 전북 군산시이며, 가족으로는 아들 이태루가 있습니다. 이진관 데뷔는 1983년 노래 <풍선>으로 데뷔를 했습니다.


이진관은 1980년 젊음의 가요제를 통하여 가수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의 1집 앨범 <인생은 미완성>이라는 곡이 큰 사랑을 받게 됩니다. 이 노래는 많은 가수들을 통해서 불려지며, 아직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노래입니다.



이진관은 1집 앨범이 큰 사랑을 받았지만, 오랜 공백기를 가지며 한동안 활동을 하지 않았는데요. 이진관이 활동을 중단하게 된 것은 젊은 시절에 큰 슬럼프를 겪었기 때문입니다.


이진관은 자신의 인기에 대한 부담감과 함께 무대공포증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사람들 앞에 서는 것 자체가 불안한 대인공포증까지 오게 되지요.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는 것이 싫었고, 자신을 욕하는 것처럼 느껴지기도 했다고 합니다.



과거 이진관은 요즘 연예인들이 많이 겪고 있는 공황장애와 우울증 증상을 겪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진관 아들 이태루 역시 트로트 가수로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아들 이태루를 보면서 자신이 젊은 시절 하지 못했던 가수로서의 한을 풀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진관 아내(부인) 결혼 이혼 오해이유

이진관은 방송 활동을 하지 않을 당시 결혼을 했습니다. 이진관은 아내 김태은의 도도함에 반해 결혼을 했다고 밝히기도 했지요.


<주변에 여자가 많았다. 인생은 미완성이 뜬 후 큰 인기를 누렸다. 다른 여자들은 내 말을 잘 따라줬는데 아내는 그렇지 않았다. 도도했다. 그 매력에 끌렸다>



그러나 이진관 부인 김태은씨는 정작 결혼을 하고 나니 상당히 힘들었다고 합니다. 이진관이 슬럼프로 활동을 하지 않아 경제력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남편이 결혼하고 4년 동안 생활비 한 푼 준 적이 없었다. 남편이 생활비를 주지 않아서 친정 아버지께 용돈을 받아 아이 분유와 기저귀를 샀다>



이진관은 당시 자신은 몸만 갔다며 그때는 정말 능력이 없었고, 인생은 미완성이라는 노래가 끝나고 활동을 못하고 있었기 때문에 경제력이 없었던 것이지요.


이진관 아내 김태은 집안은 잘사는 집안이었다고 합니다. <내가 결혼하기 전까지 집에 항상 상주 가사도우미가 있었다. 남편을 처음 만난게 20살 때였는데 내가 너무 어린데다가 한 5년을 쫓아다니면서 잘해주니까 딴 사람을 만나면 안 되는 줄 알았다. 그리고 결혼하면 당연히 전처럼 사는 줄 알았다>



<결혼 날짜를 잡았는데 남편이 우리 아버지한테 신혼집 장만할 돈이 없다고 하더라. 전혀 결혼 준비가 안 돼 있더라고. 그래서 나는 돈을 빌려달라고 그러나보다 했는데 결국 아버지가 집을 해주셨다>고 고백을 했습니다.


이진관은 <아내가 힘들게 장인어른에게 돈을 받아 아이를 키웠다. 그때는 내가 가정이라는 것을 아예 생각을 안 한 것 같다. 지금 생각해보면 철없는 남편이었다. 내가 처가살이를 했다. 거의 30년을 같이 지냈다. 장인 장모님이 친부모님보다 잘해주셨다. 고마우신 분들이다>



이진관 부인은 이혼녀라는 오해를 받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이진관이 바쁘다는 이유로 가족 행사에 간 적이 없었는데, 김태은이 홀로 아이들을 데리고 가족 행사에 참여해 친척들이 매번 혼자 오는 김태은이 이혼을 했다고 생각을 했다고 합니다.


이런 과정을 보면 이진관은 결혼을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아내 덕분에 금전적인 어려움도 잘 극복했고, 다시 방송에 복귀하여 활동을 할 수 있는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다행인 것은 이진관이 이제는 다시 가수로서 활동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아들 이태루와 함께 트로트 부자로 활동을 하며 다양한 방송 활동을 이어가고 있지요. 이진관이 부인 김태은씨를 위해서라도 이제는 좀 더 열심히 활동을 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