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청도 와인터널 입장료 가격, 영업시간 정보

청도 와인터널이라고 들어보셔나요? 와인터널은 천혜의 환경조건을 갖춘 터널로 와인이 숙성되고 있는 곳입니다. 와인터널은 대한제국 말기인 1898년 완공이된 남성현 터널로 깊고 깊은 터널입니다. 자연의 멋을 한껏 즐길 수 있는 터널이지요. 직육면체의 화강암과 적벽돌을 3겹 아치형으로 만든 것으로 건설된 자연석의 터널로 상시 온도가 13~15도 내외를 유지하고 있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와인이 발효, 숙성 되어지기엔 정말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지요. 그리고 여름에는 시원해서 피서의 공간으로 겨울에는 따뜻해서 피한으로도 제격이라고 합니다.


와인터널 입장료 가격
와인터널은 경상북도 청도군 화양읍 송금리 산252-2번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일단 무료입장입니다. 그런데 제일 끝부분에는 예술가들의 조각작품을 볼 수 있는 공간인데요. 이것을 보기 위해서는 2천원의 입장료를 내야 합니다. 이것은 봐도 되고, 보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제일 끝부분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궂이 들어가지 않아도 되는 공간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러나 좀 더 많은 볼거리, 좀 더 많은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한 번쯤 들어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와인터널 영업시간
와인터널 안에는 와인을 가볍게 마실 수 있는 공간도 있고, 청도 와인터널에서 숙성된 와인을 구입할 수 있으며, 기념품 역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와인 한 잔 정도는 가볍게 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단, 운전을 하시는 분이라면 술은 피하세요^^

와인터널의 영업시간은 평일, 공휴일 9:30~20:00, 주말 9:30~21:00
영업시간을 헛걸음하는 일이 없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와인터널 내에서 문화체험을 하기도 하는데요. 꿈체험, 와인만들기, 와인시음, 감따기체험 등을 하는데, 체험에 따라서 비용이 1만원 ~ 2만7천원이 드니, 좀 더 소중한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아이와 함께 체험을 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사진은 청도와인터널 홈페이지) 일단 와인터널은 볼거리가 많고, 가족과 함께 방문하면 좋은 곳이기 때문에 한 번쯤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저도 가족과 함께 와인터널에 방문해서 와인터널 구경도 하고, 와인도 한 잔 가볍게 하고 왔습니다. 볼거리라고는 와인터널 내부의 모습밖에 없지만, 예쁜 와인 일루미네이션과 장식품들이 너무 좋기 때문에 꽤 괜찮았다고 생각합니다. 와인터널은 연인과의 데이트 장소, 가족의 나들이 장소로 추천드리고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