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팔공산 올레길 중 가볼만한코스 4코스

대구에 사는 사람이라면 팔공산을 모르는 사람들이 없을 것입니다. 팔공산은 경상북도 군위군 부계면 동산리 산 73번지에 있는 대구를 대표하는 산이지요. 그래서 대구에 있는 학교 교가에도 팔공산이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대구 시민들에게는 자부심과 같은 산이라고 할 수 있지요.

팔공산 올레길을 제주 올레길이 큰 인기를 끌면서 대구녹색소비자연대에서 만든 아름다운 길입니다. 팔공산의 숨겨진 길을 찾아서 코스를 만들었는데요. 총 12코스로 만들어져 있는 팔공산 올레길은 걷기 좋고, 아름다운 길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팔공산 올레길을 만든 대구녹색소비자연대에서는 스님이나 팔공산 주민 등의 수많은 조언을 받아서 이 코스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대중교통으로 접근할 수 있는 곳에서 길이 시작되고 끝나고, 길에 역사와 문화 그리고 이야기가 있는 코스입니다. 대구시민으로도 팔공산 올레길을 무척 자랑스러운 길이며,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져와야 하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팔공산 올레길 중 가볼만한코스, 팔공산 올레길 4코스
팔공산 올레길 4코스는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올레길 코스입니다. 경로는 평광종점->청백담(꽝복소 나무)->재바우농원(우리나라 최고령 홍옥나무)->올레숲->평광지->효자 강순향나무로 이어지는 코스입니다.

산을 굽굽굽이 돌아 들어가는 길로 이런 곳이 마을이 있나?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아름다운 길이고 마을이지요. 이곳은 단양우씨 집성촌인 평광동으로 대구 사과의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대구하면 가장 먼저 사과가 떠오르는데 사과의 본고장을 느낄 수 있는 곳이기도 하지요. 그래서 그런지 줄지어 있는 과수원 풍경이 너무나 아름다운 곳입니다. 그래서 늦은 봄부터 ~ 초 가을까지 걸으면 정말 좋은 코스라고 할 수 있지요.




팔공산 올레길 4코스 가는방법
팔공산 올레길 4코스는 버스 평광종점에서 하차를 해야 합니다. 버스 요금은 1,100원 그런데 여기에 버스는 1시간에 1번꼴로 온다고 하니 시간을 잘 맞춰서 타야 할 것 같은데요. 버스는 팔공 1번으로 지하철 1호선 아양교역에서 하차를 하여 2번 출구 버스정류장에서 팔공 1번을 타시면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아래가 팔공산 올레길 4코스 지도입니다.




팔공산 올레길 4코스의 지도와 자세한 정보는 대구녹색소비자연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df 파일로 되어 있는데, 다운 받으셔서 프린트를 한 후 소지하시고 팔공산 올레길 4코스를 걷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팔공산 올레지도 4코스의 링크 주소는 -> http://www.dgcn.org/bbs/board.php?bo_table=19_6&wr_id=50 입니다.

이제 곧 날씨가 따뜻한 봄이 옵니다. 봄이 되면 저도 팔공산 올레길을 또 걸어볼까 생각하는데요. 가장 좋아하는 올레길 4코스를 걸어보고 싶네요. 총 2~3시간 소요되는 순환코스이니 미리 잘 준비하고 가셔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