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청도 프로방스 빛축제 기간과 입장료

청도 프로방스 빛축제에 대해서 알고 계시나요? 대구나 청도 사람들에게는 상당히 유명한 곳인데요. 용암온천 근처에 있고, 청도 소싸운 경기장 근처에 있어서 용암온천을 하거나 청도 소싸움 경기를 보고 많이 방문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저녁에는 빛축제를 하고 있기 때문에 가족들과 함께 꼭 한 번 가봤으면 하는 곳인데요. 청도 프로방스 빛축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청도 프로방스
청도 프로방스는 1996년 청도 테마랜드로 오픈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그 당시만 하더라도 크게 인기를 끌지 못했는데요. 2012년 청도프로방스 포토랜드로 새롭게 단장을 하면서 그 때부터 다시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프랑스의 정감있는 프로방스 마을을 그대로 재현해냈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프랑스를 연상하게 하는 이국적인 건물과 집들을 보면서 사진도 찍고 로맨틱한 기분도 느낄 수 있는 곳이지요. 낮에는 100여가지 다양한 포토존과 아기자기한 소품 그리고 예쁜 집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저녁에 더욱 장관을 이루는데요. 어둠이 내리면 눈부시게 빛나는 빛 축제로 변신을 하기 때문입니다. 4계절 항상 다른 느낌으로 아름다움을 전해주는 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청도 프로방스 빛축제
청도 프로방스 빛축제는 러브러브 빛축제입니다. 빛으로 전하는 로맨틱한 사랑이야기를 주제로 펼쳐지는 빛의 축제인데요. 숲 속 가득히 채운 눈부신 빛에 흠뻑 빠질 수 있지요.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걷는 러브 로드, 사라에 빠져 버릴 것 같은 큐피트 로드, 고백 길 프로포즈 로드, 눈부신 빛의 향연~ 빛의 숲 등 누구나 행복해지는 빛의 마을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청도 프로방스 빛축제 주소
경상북도 청도군 화양읍 삼신리 893-1번지 청도 프로방스 포토랜드




청도 프로방스 빛축제 기간
청도 프로방스 빛축제가 일루미네이션으로 꾸며진 곳이기 때문에 기간이 언제까지인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보통 일루미네이션 축제는 크리스마스를 겨냥하여 겨울에 행해졌기 때문이지요. 그러나 청도 프로방스 빛축제는 일시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365일 연중무휴입니다.

청도 프로방스 빛축제 시간
청도 프로방스는 평일/일요일: 10:00~22:00 입장이 가능하고 토요일: 10:30 ~ 22:30 입장이 가능합니다.
청도 프로방스 빛축제 점등시간은 평일/일요일:일몰 ~ 23:00 토요일: 일몰 ~ 23:30 입니다.
365일 연중 무휴로 우천시에도 정상적으로 영업을 하는데요. 비가 많이 오거나 그런 날에는 시간이 변경될 수 있고, 빛축제 점등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방문을 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야광물고기/거울미로 등은 평일 21:40까지, 토요일 22:10까지 입장이 가능한데, 빛축제 외에 별도의 요금이 필요합니다.

청도 프로방스 빛축제 입장료
어른 6천원, 어린이 4천원입니다. 65세 경로, 국가유공자, 군인, 경찰, 장애인은 4천원입니다. 그리고 거울미로는 4천원, 야광물고기는 3천원의 별도의 입장료가 필요합니다.




위 입장료를 잘 확인하여 방문하셔서 현장에서 당황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청도 프로방스 빛축제는 현장에 방문했을 때에 입구가 별로 화려하지 않아서 그냥 지나가는 사람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필자가 가본 경험을 이야기하자면 입구와 안은 천지 차이라는 것입니다. 안에 들어가보면 정말 입구와는 다른 느낌. 무척 화려하고 꼭 한 번 가보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기왕 근처까지 갔다면 빛축제는 빼놓지 않고 보고 오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입장료가 부담이 될 수 있겠지만...^^

아무튼, 청도를 방문하는 여행객이나 빛축제를 보러 가려고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이 글을 참고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