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삼성라이온즈 김한수 감독의 포부


삼성라이온즈가 2017년 시즌부터 대대적인 변화를 예고했습니다. 가장 첫번째는 감독의 교체인데요. 류중일 감독이 엄청난 대기록을 세웠음에도 불구하고 이번 시즌의 부진으로 전격 사퇴를 하고, 김한수 코치가 감독으로 승격된 것만으로도 삼성 라이온즈의 파격적인 인사를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김한수 감독 프로필

김한수 감독 나이는 1971년 10월 30일생입니다. 김한수 키는 186cm로 큰 키의 3루수로 활약을 했지요. 김한수 소속팀은 삼성 라이온즈 소속이며, 김한수 감독 학력은 중앙대학교입니다.


김한수 데뷔는 1994년 <삼성라이온즈>에 입단을 했고, 주전 3루수로 뛰어난 수비와 안정적인 타격을 보여주었습니다. 삼성라이온즈의 프랜차이즈 스타라고도 말을 할 수 있는데요. 삼성라이온즈 명가 멤버의 한 명으로 큰 활약을 했다고 할 수 있지요.



김한수 감독 아내(부인)과 결혼 등 개인사 정보에 대해서는 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김한수 감독이 감독으로 파격 인사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 삼성라이온즈의 프랜차이즈 스타이기도 하지만, 형님 리더쉽으로 코치로서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주었기 때문입니다.


악동 나바로도 김한수 코치의 말은 너무나도 잘 들었다고 하며, 많은 선수들이 김한수 코치의 리더쉽을 잘 따랐다는 말이 있지요. 그렇기 때문에 젊은 감독이지만, 김한수 감독의 리더쉽은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김한수 감독의 포부
김한수 감독은 감독 취임식 자리에서 이런 포부를 밝혔습니다. <중요한 시기에 감독을 맡게 돼 마음이 무겁다. 한편으로는 기대가 되는 부분도 있다. 과거는 모두 잊고 원점에서 바라보도록 하겠다. 선수들을 바라보는 시선도 마찬가지다. 처음부터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하겠다>고 말을 했습니다.



이어 <삼성에서 몸담은지 23년이 됐는데 많이 안다면 많이 알고 있지만 앞으로 알아야 할 부분이 더 많다. 올 시즌 부진에 대해 책임감을 많이 느낀다. 팬들도 많이 실망했을텐데 지금부터가 중요하다. 내년 시즌 라이온즈 파크에서 포스트시즌을 치를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그리고 FA가 되는 최형우와 차우찬에 대해서도 <투타 핵심 선수이다. 이들이 차지하는 비중은 크다. 잡을 수 있도록 구단에 요청할 생각이다. 꼭 함께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언급을 했습니다.



김한수 감독은 상당히 젊은 나이에 감독이 되었습니다. 삼성라이온즈 14대 감독 중에서 김한수 감독처럼 젊었고, 형님 리더쉽을 발휘하게 될 감독이 나올 줄은 몰랐습니다. 어쩌면 넥센 히어로즈의 염경엽 감독을 모티브로 삼은 것이 아닌가 싶은데요. 김한수 감독의 활약을 기대하며, 내년 시즌이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삼성라이온즈는 2016년 프로야구가 끝나기도 전에 감독 교체로 큰 변화를 주었습니다. 2016년 시즌의 부진을 만회하고 다시 프로야구 왕좌 자리를 삼성이 오를 수 있을지 관심있게 지켜봐야 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