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송해 나이, 송해 아들사고, 송해 부인(아내) 석옥이

전국~~~ 노래자랑! 이라는 말을 들으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사람이 전국노래자랑을 진행하는 송해입니다. 송해는 방송계의 산 증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송해 나이가 벌써 90세에 가까워졌지만, 아직까지 정정한 모습을 보여주며 열심히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그의 모범적인 모습은 많은 시청자들의 귀감이 되고 있으며, 많은 연예인들의 본보기가 되고 있습니다.



송해 프로필
송해 본명은 송복희입니다. 송해 나이는 1927년 4월 28일생으로 한국나이 89세이지요. 송해 고향은 북한이며, 송해키는 162cm, 송해 데뷔는 1955년 악극단 <창공>으로 입단을 했지요. 송해 나이가 정말 많죠? 그런데도 아직까지 정정한 모습을 방송에서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송해는 황해도 재령에서 태어났습니다. 송해 종교는 불교입니다. 1948년 해주예술학교를 졸업하고 졸업 발표회에서 노래를 시작했지요. 한국전쟁 당시 월남을 하였고, 군에서 통신병으로 일을 했습니다. 송해는 처음에 가수로 정식 데뷔를 했다가 여러 무대 및 방송에 출연을 하면서 방송활동을 이어오고 있는데요. 1988년 5월부터 전국노래자랑을 진행하여 벌서 26년동안 진행을 하고 있지요. 정말 방송계의 산 증인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송해가 전국노래자랑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물이 되었고, 송해를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기 때문에 송해 출연료 역시 많이 올랐다고 하는데요. 송해 출연료 역시 상당히 궁금하네요. 아무튼, 출연료가 상당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송해 장수비결
송해가 90세가 다 되어가는 나이지만 아직까지 정정한 이유는 건강에 좋은 음식, 장수비결이 되는 음식을 많이 섭취하고 운동또한 많이 하기 때문이지요. 특히 송해는 자가용으로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많이 걷고 많이 움직이고 있는데요. 송해를 지하철에서 보고 촬영한 사진이 SNS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지요. 송해는 식사 때 마늘을 꼭 챙겨 먹는다고 하는데요. 열심히 운동하고 건강한 밥상이 송해의 장수비결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송해 부인, 송해 아내 석옥이
송해 부인(아내)의 이름은 석옥이입니다. 벌써 결혼 60년째가 다가오고 있는데요. 송해 아내 역시 고령임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생존해 있으며, 상당히 건강하다고 하지요. 송해 사망설, 송해 아내 사망설은 모두 사실이 아닙니다.

그리고 송해 부인에 대해서 송해가 방송에서 거의 언급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송해 이혼, 송해 재혼이라는 말도 있는데, 이말 역시 사실이 아니지요. 아무튼, 나중에 송해 부부의 장수비결을 방송에서 직접 공개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송해 아들사고
송해는 과거 힐링캠프에 출연을 한 적이 있습니다. 송해가 힐링캠프에 출연을 하여 눈물을 보였던 장면이 있는데요. 바로 송해 아들이야기를 할 때 입니다. 송해 석옥이 부부는 1남 2녀를 두었습니다.(송해 자녀 자식)

그런데 그중에 아들이 사고로 사망을 했는데요. 아들이 대학교 2학년 학생일때 오토바이 사고로 사망을 했습니다. 당시 1974년으로 빗길에 넘어져서 사망을 했다고 하지요. 송해 아들사고로 생사를 오갈 때에 아들이 송해에게 <살려달라고. 아버지 제발 좀 살려달라고> 말을 했다고 하는데요. 이 말을 하면서 송해가 많은 눈물을 흘렸지요.



송해는 아들의 죽음에 대해서 자신이 큰 죄책감을 느꼈다고 하는데요. <아들을 지켜주지 못해 미안하고 너무 보고 싶어서 낭떠러지에서 투신을 했다. 하지만 바위틈에 있는 소나무에 걸려 가까스로 살아났다. 하늘에 있는 아들이 도와 준 것 같다>라고 말을 했지요. 송해가 아들을 잃은 슬픔이 얼마나 컸는지, 아들을 잃은 충격이 얼마나 컸는지를 알 수 있는 대목이었습니다.(송해 아들은 23살의 나이에 사망을 했다고 합니다.) 자식을 잃은 아버지의 슬픔은 경험해보지 않은 사람이라면 아무도 알지 못할 것입니다. 지금 옆에 있는 가족에게 더 사랑을 해주어야 할 것 같네요.

송해의 소원

송해의 고향은 앞에서 말했던 것처럼 북한입니다. 아직까지 북한에 송해 가족이 있을 수도 있는데요. 친척들의 핏줄이 아직까지 북한에남아 있겠지요. 이 때문에 송해는 통일을 간절히 염원하고 있으며, 방송에서도 통일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도 했습니다.



송해의 살아생전 마지막 소원은 통일이 되어서 북한 전역을 돌며 전국 노래자랑을 진행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언젠가 통일이 될텐데 그때까지 송해가 꼭 살아 있었으면 좋겠네요. 그가 간절히 원하는 통일의 꿈 그리고 전국노래자랑을 북한 전역에 울려퍼뜨리는 날을 기대해보겠습니다.

송해가 지금보다 더 건강하고, 방송계의 산증인으로 후배 연예인들에게 본보기가 되며, 대중들에게 사랑 받는 연예인으로 오랫동안 남아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무엇보다 송해가 지금처럼 건강을 계속 유지하기를 바래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