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강용석 구형, 강용석 아내(부인), 강용석 아들 덩달아 화제

국회의원에서 방송인으로 활약 중인 강용석 전 의원에 대해서 검찰이 징역 2년형을 구형했습니다. 2014년 8월 12일 서울서부지법 형사 2부 심리로 열린 결심 공판에서 검찰은 <모욕죄에 대해 대법원은 1,2심과 다르게 판결을 했지만 여전히 강용석 전 의원의 아나운서에 대한 집단 모욕죄는 성립한다고 본다>며 징역 2년형을 구형했습니다.



강용석 전 의원은 18대 국회의원 시절이던 2010년 7월 열린 국회의장배 전국대학생 토론회에 참석한 모 대학 동아리 학생들과 뒤풀이 회식을 하면서 아나운서를 꿈꾸는 여대생에게 <아나운서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다 줄 생각을 해야 하는데, 그래도 아나운서 할 수 있겠느냐?>는 발언을 하여 논란이 되었습니다. 이는 여성 아나운서들을 모욕하고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불구속 기소되었는데요. 또한 이를 보도한 모 기자를 허위사실 유포라며 무고한 혐의로 같은 해 9월 불구속 기소되었습니다. 강용석은 결국 사과문을 게재하다가 보좌진의 실수로 아나운서들의 실명과 전체 주소까지 올려 또 다른 비난을 받기도했습니다. 당시 검찰은 공소사실에서 한국아나운서협회에 등록된 8개 방송사의 여성 아나운서 295명을 피해자로 간주했는데요. 1, 2심에서는 아나운서 개개인에게 수치심과 분노의 감정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한 경멸적인 표현에 해당된다며 모욕 및 무고죄를 인정, 징역 6월에 집행유예 1년을 선고했습니다.



하지만 대법원에서는 매우 부적절하고 저속한 것이기는 하지만 피해자가 특정되지 않았고 모욕죄로 처벌할 정도에 이르지 않았으며 원심을 깨고 해당 사건을 지난 3월 서울서부지법으로 파기환송했습니다. 다만 강 전의원이 기자에 대해 고소한 부분은 무고죄가 인정이 된다고 판시를 했습니다. 강용석 전 의원에 대한 선고공판은 2014년 8월 29일 오전 10시에 열리게 되었는데요. 구형 소식이 알려지면서 강용석의 방송 활동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될 것 같습니다.(강용석 구형, 아나운서 성희롱 사태로 간단 정리: 아나운서들은 강용석의 발언에 대해서 강하게 반발하며 의원진 사퇴를 요구하는 것은 물론 강용석을 상대로 집단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당시 한나라당은 주성영 윤리위원회 부원장의 긴급 브리핑에서 강용석을 제명하기로 결정을 했고, 의결하기 위한 절차가 남아 있었으나 절차를 거치기 전에 한나라당에서 강용석에게 자진 탈당을 요구했지요)

강용석 프로필
강용석 나이는 1969년 12월 3일생으로 서울 출신입니다.(강용석 나이, 강용석 고향) 현재 법무법인 넥스트로 대표변호사로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강용석 학력은 1991년 대학 재학 중 제 23회 사법시험에 합격을 한 수재입니다. 강용석 군대는 1994년부터 1997년까지 대한민국 공군 법무관으로 복귀를 했는데요.(강용석 병역) 대위로 예편한 뒤에 판사가 되고자했으나 우수한 사법연수원 성적에도 불구하고 강용석 아버지 교도소에 있다는 이유로 뜻을 이루지 못했다고 합니다. 강용석 아버지가 화제가 된 적이 있었는데, 판사를 꿈꾸던 그에게 아버지는 어떤 존재였을까요? 강용석이 직설적으로 발언을 하고, 조금은 비뚤어진 생각을 가지게 된 이유가 판사 재직 실패가 아닐까 생각도 되네요.


강용석 아내 사진


판사 실패이후 강용석은 법률사무소를 개업해서 변호사 생활을 시작했고, 이명박 대통령 후부 중앙선대위 법류리원팀장, 중앙선대위 클린정치위원회 법률팀장으로서 이명박이 대통령이 되는데 기여했고, 2008년 제 18대 국회의원이 되었습니다. 아나운서 성희롱 발언은 2012년에 있었던 일이지요.


강용석 현재 방송과 과거 방송
현재 강용석 고소한 19(tvn), 썰전과 유자식 상팔자(jtbc), 강적들과 정혜선 이봉규 강용석의 황금펀치(tv조선)
과거 화성인 바이러스, 강용석 두려운 진실, 앵그리 버스, 대학토론배틀3, 슈퍼스타K4, 제 18대 대통령 선거 개표방송, SNL코리아

강용석 저서로는 강용석의 직설 미래지향 2013, 공기업 완전 정복 생강의 나무 2009

강용석 부인 사진


강용석 아내, 강용석 부인
강용석 아내는 전직 국회의원이었던 윤재기의 딸입니다. 이 때문에 강용석 장인어른도 화제가 된 적이 있지요. 강용석 부인 아버지 윤재기씨는 정치권 및 사법계 쪽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윤재기는 진보적인 정치인으로 박원순과도 동문이면서 친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하지요. 윤재기는 검찰에서도 요직에 있었고, 국회의원까지 당선이 되었기 때문에 강용석 아버지와는 전혀 반대되는 삶, 재력과 명예를 가진 그런 삶을 살았다고 할 수 있지요. 강용석과 거의 비슷한 길을 밟아왔기 때문에 강용석이 윤재기의 사위가 될 수 있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강용석 아들 사진


강용석 아들
강용석 아들은 방송을 통하여 얼굴이 공개된 적이 있는데요. 강용석 아들 둘을 두고 있습니다. 첫째아들 강원준, 둘째아들 강인준을 두고 있지요. 강용석과 강용석 아들은 케이블의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동반 출연을 하고, 현재까지도 가끔 출연을 하기도 하는데요. 강원준, 강인준 모두 아빠와 함께 방송에서 그런지 앞으로 연예계 활동을 예상해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강용석처럼 방송인으로 활동을 할 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아무튼, 강용석을 닮아서 그런지 아들들도 거침없는 발언과 아버지에 대한 이야기를 하여 화제가 되고 있는데, 역시 피는 못 속이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무튼, 강용석 구형으로 강용석 집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케이블에서만 주목을 받던 강용석이 연령대와 관계 없이 많은 대중들로부터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최종선고 판결이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이번 일을 통하여 강용석의 방송인으로서의 활동도 어느 정도 지장을 받게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강용석 방송 스타일, 거침없는 스타일이 맘에 들어서 그가 출연하고 있는 종편방송을 많이 보기도 했는데, 이번 강용석 구형으로 방송 활동에 어떤 지장을 미치게 될지 무척 궁금합니다. 연예인이나 공인에게 과거의 일은 언제나 꼬리표 처럼 따라다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연예인이나 공인으로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이미지 관리에 많은 신경을 써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강용석 구형 판결이 그가 출연하는 종합편성채널 방송과 강용석 본인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지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