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김구라 아내 이신정, 김구라 부인 보증 김구라 아들 김동현 효자인 이유


김구라는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잘나가는 MC 중의 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거 인기가 없을 때에 인터넷 라디오 방송을 할 때에 위안부 발언으로 논란이 되었지만, 김구라가 위안부 할머니에게 찾아가 적극적으로 사과를 하였고, 자숙의 시간과 함께 현재에도 꾸준히 봉사활동을 한다고 하지요. 김구라가 자신의 과거 일에 대한 잘못을 전적으로 인정하고, 스스로 자숙의 시간과 과거와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을 보면서 현재의 생활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게 만듭니다.

김구라 프로필
김구라 본명은 김현동입니다. 김구라 나이는 1970년 10월 3일생입니다. 벌써 사십대를 넘어 오십대로 향하고 있네요. 김구라는 1993년 SBS 2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를 했는데요. 현재 라인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인하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출신이지요. 김구라가 아들에게 김동현이라는 이름을 지은 이유가 1998년 아들을 낳고 자신과 반대되는 삶을 살길 원해서 이름을 앞뒤로 바꿔 김동현으로 지었지요. 그 당시 김구라가 힘들었을 때를 간접적으로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김구라는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를 했지만, 큰 인기를 끌지 못했고, 인터넷 방송으로 뜬 인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2004년 김구라를 눈여겨본 KBS윤선원 PD가 김구라의 가요광장 DJ를 맡기게 되면서 그것을 계기로 지상파에 공식적으로 출연을 하게 되지요. 그리고 현재 케이블 방송에서 다양한 프로를 맡고 있을뿐만 아니라 지상파에서도 많은 프로그램을 맡으면서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MC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김구라 아내 사진, 김구라 부인 사진)


김구라 아내, 김구라 부인 이신정 보증
김구라는 방송을 통하여 자신의 아내 이신정에 대해서 많이 이야기를 합니다. 김구라는 토크 예능프로 라디오스타를 통하여 자신의 부인 이신정에 대해서 이야기를 많이 하는데요. 특히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보증 이야기입니다. 김구라 아내 이신정이 보증을 잘못서서 엄청난 빚을 지게 되었고 이것을 김구라와 김구라 아들 김동현이 갚고 있다는 말을 했지요. 그 빚은 거의 다 갚았다고 하는데요. 라디오스타에서 김동현이 출연을 하여 엄마 이신정의 빚에 대해서 이야기를 한 적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김동현이 번 수익을 모두 엄마 빚을 갚는데 썼다고 말이지요.



이 말이 모두 진실이며, 잘못을 했으면 그 벌을 받아야죠! 라고 김동현이 농담으로 하는 말을 보면서 참 재미있게 사는 집안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김구라 아들 김동현이 정말 효자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요즘 아이들답지 않게 돈에도 큰 관심이 없고,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을 열심히 하려는 모습을 보면서 참 개념있는 청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김구라와 아들 김동현은 엄마 이신정의 이야기를 하면서 힐링을 한다고 하는데요. 아무튼 라디오스타에서 김구라 부인 보증에 대한 이야기를 한면서(20억 이상이라는 말도 있음) 김구라 부인이 빚을 졌다는 것은 사실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김구라는 부인 이신정과 1998년 결혼을 하고 같은 해 아들 김동현을 나았습니다. 올해 벌써 17살로 김동현 역시 방송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지요. 김구라 가족은 과거에 힘들었던 일을 방송을 통하여 이야기를 한 적이 있는데요. 아내가 식당일을 하기도 하고, 김동현이 어렸을 때에 무척 집안이 어려웠다고 하지요. 생활보호 대상자까지 신청을 했을 정도라고 하니 말입니다. 김구라 아내는 활달한 성격으로 김구라가 성공을 한 이후에도 집안보다 밖에서 많이 활동을 했다고 합니다. 김구라가 하는 말을 보면서 그것이 진심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이제 아들 김동현을 위해서 집안에도 좀 신경을 썼으면 좋겠네요.


김구라는 자신의 무명 시절에 대한 이야기를 한 적이 있습니다. 바로 KBS 승승장구에 출연을 했을 때인데요. 김구라 아내 이신정과 결혼 후에도 연예계에서 활동을 계속했지만 이름을 알리지 못했는데, 아들 동현이까지 생겨서 경제적 위기를 맞았지요. 이어 그는 12년간 무명생활, 생계가 어렵다보니 전세 4천만원에서 보증금 500만원 월세 30만원의 집을 이사를 가게 되었다며, 당시 부채가 약 8천만원이었다고 털어놓았지요. 현재 김구라 부인 보증은 김구라가 방송활동을 하고, 어느 정도 성공한 뒤에 생긴 것이라고 할 수 있지요.

김구라 아버지 루게릭병

김구라는 또 자신의 아버지에 대한 슬픔 사연을 이야기한 적이 있습니다. 김구라는 무명시절 아버지가 루게릭 병에 걸리셨다고 합니다. 운동신경세포만 선택적으로 사멸하는 루게릭병으로 김구라 아버지는 2005년 끝내 세상을 떠났지요. 어려운 무명시절 아픔이 한꺼번에 찾아와서 김구라는 힘든 줄도 몰랐다고 말해 주변을 안타깝게 했습니다. 그리고 김구라의 성격을 보여주는 이야기가 있는데요. <경제적 어려움을 겪었지만 형제들에게 1만원 이상 빌리지 않았다며, 원래 남에게 기대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한번 빌리면 다음에 또 빌릴 것 같아 그럴 수 없었다>라고 말을 했는데요. 김구라의 성격을 볼 수 있는 단면입니다. 그런데 김구라 아내는 왜 보증을 섰는지... 역시 사람일은 아무도 모르는 일인 것 같습니다.^^



현재 김구라의 인기와 방송활동을 봤을 때에 이제는 김구라 가족이 더 이상 고생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엄청난 출연료를 받고 있는 MC로 활동을 하고, 아들 김동현 역시 여러 방송 활동을 하면서 성공했으니 말이지요. 그러나 연예인들에게 겸손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말하지 않아도 알 것 같습니다. 과거 최고 인기 MC였던 이혁재를 보면 잘 알 수 있는데요. 사람 일은 한 순간이기 때문입니다. 한 순간의 실수로 나락으로 빠질 가능성이 얼마든지 있지요. 그렇기 때문에 김구라가 다른 일에는 손대지 말고, 방송 활동만 열심히 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처럼만 활동해도 남부럽지 않게 가족 모두가 살 수 있을테니 말입니다.



김구라는 방송을 통하여 험한 말도 많이하고, 막말도 많이 하지만, 실제로는 정말 따뜻한 사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봉사활동과 기부, 좋은 일도 많이 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아무튼, 김구라 가족이 대중들에게 모범이 되는 가족으로 방송활동도 열심히 하고 좋은 일도 많이 하면서 대중들의 곁에 오랫동안 남아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