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조항리 아나운서 엄친아 집안, 조항리 아버지 무형문화재 1호

지난 2014년 6월 26일에 방송된 해피투게더3에서는 아나운서 특집으로 방송이 되었습니다. 이날 방송해서는 도경완, 조우종, 조항리, 가애란 아나운서가 출연했는데요. 이날 가장 화제가 된 게스트는 바로 조항리 아나운서입니다. 조항리 아나운서는 어디 하나 빠지는데 없는 완벽한 스펙을 가지고 있는 엄친아였기 때문입니다.



조항리 프로필

조항리 나이는 1988년생으로 2014년 기준 27세입니다. 조항리 고등학교는 명덕외국어고등하교, 연세대학교를 졸업하고 대학 재학시절에 아나운서에 합격을 했지요. 조항리 아나운서는 2012년 KBS 아나운서에 합격을 했는데요. 25세의 나이로 최연소 KBS에 입사한 아나운서라는 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재학 중에 아나운서에 채용된 조항리는 외국에 한 번도 산적이 없다고 했는데, <토익은 딱 한 번 봤는데 만점이 나왔다>라고 말했습니다. 정말 엄청나게 똑똑한 엄친아라고 말할 수 있지요.



조항리 키는 182cm로 아이돌 가수를 닮은 외모 그리고 말도 센스있게 잘하고, 훈훈한 매너와 외모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조항리 집안
조항리 집안은 정말 엄친아 집안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조항리 아버지는 해금연주가 무형문화재 1호, 조항리 어머니는 서양음악 전공, 조항리 누나는 미술을 전공했다고 설명을 했습니다. 모두 예술계에서 일하고 있는 엄친아 집안이라고 하지요. 조항리는 현재 평창동에 거주를 하고 있다는데, 살고 있는 지역만 봐도 학창시절 어떻게 자라왔는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조항리 아버지 무형문화재 1호
조항리 아버지가 무형문화재 1호라는 이야기 때문에 큰 화제가 되었는데요. 무형문화재[無形文化財]는 어떻게 보면 국회의원보다 더 하기 힘든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만큼 극소수의 사람들이 받을 수 있는 명예라고 할 수 있는데, 무형문화재란 연극, 무용, 음악, 공예 등의 기술처럼 구체적인 형체가 없는 문화적 소산으로 역사적, 예술적으로 가치가 큰 것. 그 기술을 갖고 있는 사람이 지정의 대상이 된다는 것입니다. 해금 무형문화재 1호가 조항리 아버지라는 것은 해금 연주가 중에서도 특히 손꼽히는 사람이며, 국가적 재산, 나라에서 보호하고 관리해야 하는 인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조항리 아버지가 일반 무형문화재인지 중요 무형문화재인지 확실하게는 잘 모르겠는데요. 무형문화재보다 중요 무형 문화재[重要無形文化財]가 더 높다고 할 수 있지요. 중요무형문화재는 문화재 보호법에 따라 국가가 문화재 위원회의 자문을 거쳐서 중요한 가치가 있는 것으로 판단하여 보호 대상으로 삼은 무형 문화재입니다. 연극, 무용, 음악, 공예 기술 등이 지정 대상이지요.


아무튼 무형문화재가 있는 집안이라고 한다면 그 만큼 국가적으로도 보호해야 할 집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조항리 아버지뿐만 아니라 어머니와 누나의 직업 등을 보니, 가족의 환경도 미래를 선택하는데 큰 영향을 미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조항리 아버지 무형문화재 1호)


조항리 조인성 관계
조항리 아나운서는 자신이 상병일 때 이병으로 조인성이 들어왔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1년에 한 번씩 하는 병사의 날 축제에서 같이 더블 MC를 봤다며, 조인성의 모습을 보면서 아나운서의 꿈을 키웠다고 하지요. 조항리의 원래 꿈은 CEO에게 컨설턴트를 해주는 직업을 가지려고 했는데, 조인성의 모습을 보면서 꿈이 완전히 바뀐 케이스입니다. 역시 주변의 환경, 주위 사람의 인생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었습니다.



조항리는 학창시절 팬클럽이 있었다는 소문이 있을 정도로 학창시절부터 엄친아로 자라왔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조항리는 이에 대해서 <고3 때 후배들이 찾아와 날 봤고, 하교할 때는 환호서을 질렀다>라고 말을 했지요. 그만큼 학교에서는 유명했고, 많은 여성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었던 학창시절을 보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조항리 아나운서 사진)


조항리 아나운서를 보면 정말 어디하나 빠질 때 없는 완벽한 스펙을 가진 아나운서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특히 조항리 아버지가 무형문화재 1호라는 것에 대중들도 많이 놀란 것 같습니다. 조항리 아버지가 실제로 어떤 사람이며, 조항리 아버지, 어머니가 얼마나 뛰어나길래 조항리가 저렇게 훈훈한 외모를 가지고 있는지 한 번 보고 싶네요.


조항리가 첫 예능 방송 게스트로 출연한 것임에도 불구하고, 주눅들지 않고 말도 잘하는 모습을 보면서 앞으로가 상당히 기대가 되는 MC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너무 나서면 남자 아나운서 선배들이 싫어할 수 있으니 적당한 선에서 자신을 최대한 돋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조항리 아나운서의 활약을 기대해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