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정환 늦어요 안정환 버럭해설 호평받는 이유

지난 2014년 5월 28일 서울 상암동 월드컵 경기장에서 대한민국 대 튀니지의 국가대표 평가전이 열렸습니다. 이날 평가전에서 MBC 중계방송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다름이 아니라 해설가로 나선 안정환 버럭해설 때문입니다. 이날 한국 대 튀니지전의 MBC 중계와 해설은 아나운서 김성주와 해설 안정환, 송종국이 맡아 브라질월드컵 중계해설을 대비한 신고신을 치렀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날 해설의 조합은 꽤나 좋았다고 생각되는데요. 국내 최고 아나운서라고 할 수 있는 김성주의 매끄러운 진행 그리고 공격수 출신의 안정환, 수비수 출신의 송종국의 밸런스가 무척 좋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김성주, 안정환, 송종국의 공통점으로 인기 예능프로그램 <아빠! 어디가!>에 출연을 했기 때문에 김성주 안정환, 김성주 송종국으로 이어지는 호흡 역시 무척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것 같습니다.


안정환 늦어요 안정환 버럭해설 호평
안정환 해설위원은 이날 정곡을 찌르는 촌절살인 멘트 그리고 안정환 특유의 말투 등을 선보이며 안정환 어록을 탄생시켰습니다.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멘트가 바로 늦어요~ 멘트인데요. 안정환은 전반에 실점을 한 이후 후반에 들어와서도 선수들의 움직임이 둔하자 버럭해설을 시작했습니다.

튀니지의 공격을 막고 빠른 역습으로 이어가야 할 상황에서 김보경 선수가 천천히 역습을 하자 '김보경 선수 늦어요! 늦어!'라며 버럭하여 통쾌한 버럭해설이라는 호평을 들었습니다. 시청자들이 답답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 함께 공감하여 그에 맞는 멘트를 해주었던 것 같습니다.


안정환 어록
안정환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말투로 귀에 쏙쏙 들어오는 해설을 했습니다. 느리그든요. 빨리 나가야 되그든요. 등 특유의 그든요 말투를 사용하여 시청자들을 즐겁게 했습니다. 그리고 안정환은 선수들의 움직임이 둔하자 <드리블보단 패스가 빠르죠? 운동장 안에 감독이 없네요. 수비수의 눈이 없는 곳에 공격수가 있어야 한다. 예방주사를 맞았다고 생각해라> 등등의 어록을 남기며 시청자들과 함께 공감하여 그에 따른 해설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안정환 버럭해설 왜 열광하나?
안정환 늦어요. 안정환 버럭해설은 경기가 끝난 후에도 계속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왜 대중들은 안정환의 버럭해설에 열광하는 것일까요? 그 이유는 몇 가지로 나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경험을 살린 해설
2. 시청자들과 공감되는 해설
3. 답답할 때에는 냉정하면서도 버럭할 수 있는 해설
4. 짧지만 정곡을 찌르는 해설
5. 기존의 해설과 다른 전혀 다른 해설


만약 우리나라 선수가 튀니지전을 완벽하게 끝냈더라면, 좀 더 좋은 모습을 보이고 경기에서 압도를 했었더라면 안정환 늦어요. 안정환 버럭해설도 화제가 되지 못했을 수도 있습니다. 우리나라 국가대표팀이 워낙 답답한 경기를 했고, 경기 결과도 패를 했기 때문에 안정환의 버럭해설에 위안을 삼고, 함께 공감하며 호평을 보내고 있는 것입니다.


안정환은 이번 해설을 통하여 대중들의 관심을 받으면서 앞으로도 축구 중계를 볼 때에 안정환 해설을 찾는 시청자들도 많이 생기게 된 것 같습니다. MBC 축구중계 방송은 안정환을 해설로 내세우며, 축구중계 경쟁에서도 다른 방송사를 압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2014년 브라질 월드컵, 안정환의 해설이 무척 기대가 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