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물/배우

조보아 골목식당 결혼 생각

우유와 탄산 2020. 11. 5. 23:51
반응형

조보아는 단아하면서 예쁜 외모와 품행 때문에 큰 사랑을 받는 배우 중의 한 명입니다. 큰 눈에 세련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배우인데요. 깍쟁이 같은 이미지도 있지만, 대중들에게 예능을 통하여 친숙한 인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조보아 프로필

조보아 나이는 1991년 8월 22일생입니다. 조보아 고향은 서울 출신이며, 조보아 키는 163cm입니다. 얼굴이 작고 비율이 좋아서 키가 이것보다 더 크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것 같네요.


조보아 학력은 한서대학교, 성균관대학교인데요. 데뷔는 2012년 <tvn 닥치고 꽃미남 밴드>로 데뷔를 했습니다. 조보아 소속사는 싸이더스HQ입니다.



조보아는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에 승무원을 꿈꾸며 한서대학교 항공관광학과에 진학을 했습니다. 그러다가 2011년 배우라는 직업에 매력을 가지게 되었고, 부모의 반대를 무릅쓰고 2012년 성균관대학교 연기학과에 재입학을 하게 됩니다. 기존 한서대학교 항공학과는 중퇴를 했지요.



조보아는 사실 데뷔 초반에는 연기력으로 논란이 되기도 했습니다. 데뷔 초기부터 비중 있는 역할을 많이 맡았지만, 경험이 부족한 탓에 연기력 논란이 있었지요. 그러다가 2014년 4월에 개봉한 영화 <가시>를 통하여 어느 정도 연기력을 인정 받게 되지요.


조보아는 2016년 <몬스터>를 통하여 연기대상 신인상을 수상했고, 이우 주연급으로 활약을 하게 됩니다. 2018년 <이별이 떠났다>에서는 연기대상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지요.


조보아 골목식당

조보아는 백종원의 골목식당이라는 예능을 통하여 대중들에게 인지도를 높인 인물입니다. 골목식당이라는 프로그램의 인기 그리고 점차 비중이 높아졌는데요. 많은 식당의 메뉴를 맛보기도 하고, 일손을 돕기도 했지요.



조보아는 골목식당 사장님들의 입장에 서서 대변하는 역할, 안쓰러워하며 위로해주는 역할을 많이 하면서 친근한 이미지로 자리를 잡게 됩니다. 조보아는 골목식당에 1년 정도 밖에 출연을 하지 않았지만, 높은 인지도를 쌓게 되었고, 이후 친구인 정인선이 합류를 하게 되지요.


정인선과 조보아는 서로 친구사이라고 하는데요. 조보아는 하차를 하면서 <후임이 정인선이라서 안심이 된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조보아 결혼 생각

조보아는 30대에 접어들면서 결혼이라는 것을 생각해볼 나이가 된 것 같습니다. 조보아는 2018년 한 인터뷰에서 결혼과 이상형, 남자친구에 대해서 언급을 한 적이 있습니다.



<남자 친구는 없어요. 그런데 연애는 꾸준히 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여자는 사랑받을 때 예쁘다고 생각하거든요. 사랑받는 사람이라는 게 보여요. 제가 잘 맞혀요. 제 친구들은 28,29살에 결혼을 많이 하는데 저도 30대 초반에는 하고 싶어요>


<3,4년 후에는 결혼하고 아이도 낳고 평범하게 살고 싶어요. 정해진 이상형은 없는데 나를 엄청 좋아해 주는 사람 끌리는 사람이에요. 저를 엄청 예뻐해주고 사랑해주고 아껴주는 사람에게 끌리는 것 같아요>


조보아는 결혼을 한 이후에도 끊임없이 연기에 도전하고 새로운 캐릭터를 맡고 연기를 하고 싶다고 하는데요.



<이제까지 캐릭터에 조보아라는 사람을 집어넣어서 만들었지만 한 번쯤은 제 모든 것을 보여줄 수 있는 작품을 만나고 싶어요. 멀게 봤을 때는 그냥 계속 연기하면서 평생 살았으면 해요. 직접 여자주인공이 돼 재밌고 풋풋한 사랑 이야기를 그려볼 기회가 없던 것 같아요. 로코도 해보고 싶고 평소 모습을 보여드릴 기회가 됐으면 좋겠어요>


<인생에는 나이 때가 맞는 목표가 있는 것 같아요. 10대 때는 사실 생각 없이 이런 저런 많은 생각을 하면서 지내왔고, 20~30대는 40대 후반부터 노후까지는 잘 살 수 있게 건강하게 살 수 있도록 칼을 가는 시기라고 생각해요. 정말 열심히 일을 하고 싶고, 열심히 한 만큼의 성과도 보고 싶어요>



<30대 중반쯤에는 다음 단계인 결혼도 하고 싶어요. 이번 작품을 통해 더 진지하게 생각해봤는데 결혼도 하고 아이도 낳고 싶고 여자로서 누릴 수 있는 것들도 누려보며 평범하게 살고 싶어요>


조보아는 인생의 목표가 확실한 것 같은데요. 앞으로 조보아가 좋은 연기로 대중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