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물/배우

응삼이 박윤배 아내(부인) 이혼이유

우유와 탄산 2020. 11. 15. 23:33
반응형

배우 박윤배는 전원일기 응삼이라는 인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사실 박윤배라는 이름은 몰라도 응삼이라는 이름을 모르는 사람들이 잘 없을 것 같은데요. 응삼이라는 짤이 워낙 유명하고, 아직도 다른 연예인들에게 사진이 회자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박윤배 프로필

박윤배는 전원일기 응삼이로 유명한 배우입니다. 박윤배 나이는 1947년 9월 19일생으로 고향은 강원도 철원군입니다. 박윤배 나이는 70대를 넘겼는데요. 과거 박윤배 나이가 프로필상에 1952년으로 기재되기도 했습니다.



과거에는 연예인들이 나이를 조금 다르게 활동하는 경우가 많았지요. 박윤배 학력은 서라벌예대 중퇴이며, 데뷔는 1969년 연극배우로 데뷔를 하게 됩니다. 박윤배는 1973년 MBC 6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를 하는데요. 전원일기 응삼이로 전성기를 달리게 되지요.


농촌드라마 전원일기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사랑했던 드라마 중의 하나로 노총각 응삼이 캐릭터로 유명하면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박윤배 어린시절

박윤배는 고등학교 2학년 때 친구를 따라서 우연히 영화 관련 모임에 갔다가 영화의 매력에 빠져들었습니다. 그때부터 배우가 되겠다는 꿈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후 박윤배는 서라벌예대 연극영화학과에 진학을 했고, MBC 공채 탤런트 시험에 합격을 하게 됩니다. 젊은 시절 박윤배는 상당한 미남이었는데요. 아쉽게도 주연으로는 발탁되지 못했습니다.



박윤배 아내(부인) 결혼 이혼 세

박윤배는 1981년 3월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박윤배 부인 김혜숙 나이는 박윤배보다 11살 연하였습니다. 박윤배는 무려 3번의 이혼을 하게 되는데요. 이 이혼의 다른점은 각각 다른 여자와 3번의 이혼을 한 것이 아니라 1명의 여자와 이혼과 재혼을 하다가 결국 완전한 결별로 갈라서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떠나간 아내가 돌아올 때마다 아이들을 생각해서 다시 받아들일 수 밖에 없었다>, <똑같은 와이프와 3번이나 결혼과 이혼을 반복했다. 아이들을 생각해서 다시 받아들일 수 있었다>



하지만 결국 박윤배는 1993년 전처와 완전히 갈라서게 됩니다. <미련은 남지만 그동안 좋았던 기억보다는 힘들었던 기억이 더 많아서 받아들이기 힘들 것 같다> 사실 이혼을 3번이나 하기도 힘든데 그것도 같은 배우자와 이혼을 3번이나 한다는 것은 굉장히 드문 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내와 이혼을 했을 때 딸과 아들은 사춘기였어요. 결국 아내가 다시 돌아오면 받아주고 그러다보니 세번 이혼하고 재결합을 하게 된 것이죠. 1993년 3번째 이혼을 했을 때 전원일기에 출연을 할 때였는데 아무리 전날 바쁜 일이 있어서 늦게 들어왔더라도 새벽이면 일어나서 아이들 도시락을 쌌어요. 제가 도시락을 못싸면 아이들이 놀림을 받거나 빵을 먹어야 되잖아요. 그래서 죽어라 도시락을 쌌죠. 이제는 접시만 봐도 싫을 정도예요>


그런데 박윤배가 부인과 이혼과 재혼을 반복하면서 이에 박윤배 어머니가 스트레스로 병환까지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며느리가 없어 누이가 병수발을 했지만 어머니가 나만 찾았다. 3년 동안 어머니의 기저귀를 갈아드리며 그부분의 치부를 봐야만 했다. 어머니 수발을 드는 통에 방송활동도 전원일기 밖에 하지 못했다. 수입이 없는데 어머니가 고기를 드시고 싶다고 하시더라. 고기 살 돈이 없어서 인근 슈퍼에서 외상으로 고기를 달라고 사정해 간신히 고기를 사 드릴 수 있었다>


<내가 잘못해서 어머니가 앓아 누우셨다는 생각에 책임감을 가지고 어머니를 돌봤다. 이러한 힘든 사연을 아무한테도 털어놓지 못했다. 사람들은 내가 연예인이니 화려하고 즐겁게 살아야만 한다고 생각했다. 술과 동료탤런트 이수나씨가 유일한 벗이었다>



박윤배 근황 이수나

박윤배는 2008년 ETN 돌싱 재혼 리얼리티 프로그램 <응사마 장가가자>라는 프로그램에 출연을 하게 됩니다. 이 때문에 박윤배가 재혼을 해서 새로운 가정을 꾸리고 있다고 잘못 알려지기도 했지요.



박윤배는 드라마나 영화 등 배우 활동은 거의 하지 않고, 종종 아침프로그램, 예능에 출연을 간간히 하면서 근황을 알리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가장 최근 소식은 2016년 12월 배우 이수나의 투병 상황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박윤배는 이수나와 전원일기의 인연으로 오랫동안 누구보다 친한 절친으로 지냈습니다. 이 때문에 이수나가 투병 중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후 누구보다 안타까워했지요.


<세 번인가 병원에 갔었다. 나를 알아보는지 몰라보는지는 몰라도 눈을 나한테 뜨는 것 같았다. 그런데 옆에 환자가 언니가 저러는거 처음 봤다. 박선생님(박윤배)이 오니까 이렇게 쳐다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고 하더라. 그래서 이수나씨에게 나왔어, 나왔어 그러니까 내 느낌인지 몰라도 손가락이 미세하게 움직이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이수나의 현재 근황도 제대로 알려지지 않았는데, 많은 이들이 이수나의 완쾌를 바라고 있는만큼 조금이라도 회복되어 이수나의 근황이 알려졌으면 좋겠습니다.


박윤배는 벌써 70대의 나이이기 때문에 다시 배우로 재기를 하기란 쉽지 않을 것 같은데요. 하지만 박윤배를 기억하는 이들이 많고, 워낙 임펙트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던 인물인만큼 브라운관을 통하여 다시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