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물/배우

김용지 나이 국적 연기이유

우유와 탄산 2020. 11. 8. 22:56
반응형

김용지는 개성적인 페이스로 주목을 받고 있는 배우 중의 한 명입니다. 이국적이면서 몽환적인 느낌이 드는 그런 배우라고 할 수 있는데요. 2020년에는 <더 킹:영원의 군주>에 이어서 <구미호뎐>을 통하여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김용지 프로필

김용지 나이는 1991년 4월 14일생입니다. 김용지 키는 165cm이며 소속사는 BH엔터테인먼트이지요. 김용지 데뷔는 2015년 CF 삼성 갤럭시 기어로 데뷔를 했습니다. 학력은 서울예술대학교입니다.


김용지는 프리랜서 모델로 활동을 하다가 배우로 전향한 케이스인데요. 특이한 외모와 이미지 때문에 외국 혼혈이 아니냐는 질문을 많이 받는데 혼혈도 아닌 부모님 모두 한국인이라고 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그런 오해를 많이 받았지만 김용지는 순수한 한국인이지요.



김용지는 소속사를 BH엔터테인먼트에 들어간 것도 큰 행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델로서 다방면으로 활동을 했던 김용지는 2017년 BH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체결하며 본격적인 연기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소속사에서도 김용지의 독특한 마스크를 선호했던 것 같네요.



BH엔터테인먼트를 대표하는 배우는 바로 이병헌인데, 이병헌이 <미스터 션샤인>에 캐스팅되면서 소속사의 후광도 김용지가 어느 정도 받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김용지 연기력

김용지는 사실 독특한 개성넘치는 외모 때문에 주목을 받기 시작한 케이스입니다. 김용지는 연기 데뷔작을 엄청난 작품을 통하여 했는데요. 바로 이병헌, 김태리 주연의 <미스터 션샤인>을 통해서입니다.



김용지는 점성술사 호타루 역을 맡았는데 타로 카드로 점괘를 보는 묘령의 여인으로 자신의 은인인 구동매의 운명을 점쳐주며 그의 곁에서 함께하지요. 말을 하지 못하는 역할이라서 목소리 한 마디 들을 수 없었지만 눈빛 연기만으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훔쳤습니다.


<제가 했던 연기는 사실 너무 아쉽고 부족했다. 촬영을 하며 감독님과 동료들과 이야기하면서 밀도가 높아지긴 했는데 처음이라 많이 미숙했던 것들이 아쉽다>



말을 못하는 연기, 표정으로만 해야 했던 연기는 오히려 김용지에게 큰 행운이었습니다. 모델로 활동을 하면서 표정 연기를 많이 했었고, 미숙한 대사 연기를 보여줄 필요가 없었기 때문이지요.


<제 첫 작품이 이렇게 좋은 작품이라는 것은 대단한 경험이고 행운이죠>



김용지는 자신의 성격을 <실제로는 털털하고 복잡하지 않고 단순하다. 친구들과 있을 때는 수다스럽기도 하다> 라고 표현을 했습니다.


<미스터 션샤인>이라는 인기 드라마에 대사를 하지 못하는 배역으로 출연한 김용지는 행운의 연속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후 더 많은 연기 공부와 노력으로 어느 정도 안정적인 연기력을 보여주는 배우가 될 수 있었지요.



<제 소신대로 제가 할 수 있는 저 다운 그런 연기를 하고 싶어요. 진실성 있고 소신있게 하고 싶어요. 김용지 다운 배우가 되면 성공적일 거라는 뜻이에요. 물론 그 말이 제일 어려운거라는 걸 알아요. 저만의 길을 만들어서 저만의 호흡으로 늦지도 빠르지도 않게 나아가고 싶어요>


배우 지망생에서 이제는 어엿한 배우가 된 김용지. 독특한 마스크로 대중들에게 단숨에 각인되고 있는 김용지가 앞으로 더 좋은 작품으로 좋은 연기를 보여줄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