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물/배우

배우 김건우 글로리 손명오 나이

우유와 탄산 2023. 1. 25. 09:10
반응형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를 통하여 많은 배우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주인공 동은을 괴롭힌 악역 중의 한 명인 손명오 역을 맡은 배우 김건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손명오는 글로리에서 박연진, 전재준, 이사라, 최혜정과 함께 다닌 패거리 중의 한 명입니다.

 

 

김건우는 뛰어난 악역 연기를 보여주며 섬뜩한 모습과 몸짓을 보여주었고, 손명오의 타투 역시 많은 이들에게 기억이 되고 있는데요. 하지만 그의 실제 순하고 착한 모습이 알려지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김건우 프로필
김건우 나이는 1992년 1월 10일생입니다. 김건우 키는 182cm이며 학력은 한국예술종합학교입니다. 김건우 소속사는 블로썸입니다. 김건우 데뷔는 2017년 KBS2 드라마 쌈으로 데뷔를 했습니다.

 

 

김건우가 데뷔를 한 지 5년 정도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그가 아직까지 많은 작품으로 필모그래피를 쌓지는 못했습니다. 그가 출연한 작품으로는 쌈, 마이웨이, 라이브, 나쁜 형사, 유령을 잡아라, 청춘기록, 낯선 계절에 만나 등의 작품이 있습니다.

 

 

김건우는 <더 글로리>에서 손명오라는 캐릭터를 연기하며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동은 괴롭히는 나쁜 패거리 중의 한 명이지만, 성인이 되어서는 동은의 복수를 돕는 것처럼 보이기도 해서 그렇게 마냥 싫은 존재는 아닌 것 같습니다.

 


글로리 손명오
손명오는 가해자 다섯 명 중에서 무리를 가장 겉도는 인물의 한 명입니다. 동은만큼은 아니지만 가난한 집안 환경에서 조부의 밑에서 성장했으며 가해자 집단 내에서 서열이 가장 최하위였습니다.

 


손명오는 성인이 되어서도 이들을 케어하거나 빌붙어서 이득을 보고 있었지요. 그러나 친구이지만 태생 때문에 인간 이하의 취급을 받으며 점점 불만이 쌓여갔고, 문동은을 만나게 되면서 그녀를 돕는 결정적인 역할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손명오는 극 중 죽었다고 예상되는 상태이며 글로리 시즌2에서는 손명오의 죽음에 대해서도 많은 이야기가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배우 김건오는 손명오의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해 내며 극의 긴장감을 높이고 있는데요. 손명오가 글로리 2에서는 죽음과 살아 있는지 등 여러 궁금증을 해소하며 어떤 모습을 보여주게 될지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배우 김건우는 자신의 인생작이라고 할 수 있는 드라마 <글로리>를 통하여 대중들에게 주목을 받는 배우가 된 것 같습니다. 글로리 시즌2에 대한 기대감뿐만 아니라 김건우의 차기작도 기대가 되는 것 같네요. 그동안 다양한 배역을 소화해 냈던 배우 김건우가 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