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구 수목원 입장료 가는길, 사진촬영 최적의 장소


저는 취미로 사진을 찍는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진을 찍을 장소를 많이 알아보고 다니고 있는데요. 대구 수목원은 사진찍기 좋은 장소 중의 하나입니다. 대구 수목원은 국내 최대의 이용수요와 지리적으로 교육적으로 전시여건을 구비한 자연학습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남권 중심의 수목원이라고 할 수 있지요.

대구 수목원은 쓰레기 매립장을 수목원으로 탈바꿈 시켰다고 하는데요. 토지이용 효율을 제고하여 자연상태환경을 복원했습니다. 대구 시민들의 자연 탐구 및 식물 학습공간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지요. 개절별 다양한 식물전시 이베느를 개최하고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하여 아이들에게도 좋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구 수목원 특징
대구 수목원은 248,000㎡면적에 약초원, 활엽수원, 침엽수원, 야생초화원, 화목원, 죽림원, 방향식물원 등 21개의 테마를 가진 전문수목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서식하고 있는 식물종수가 상상 이상으로 많을 정도로 다양한 식물이 있는데요. 자연상태에 관련된 자료를 전시하는 산림문화전시관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구 수목원 가는길
대구 수목원은 버스 달서3, 달서2, 604, 달서1을 타고 내린 후 도보로 5~10분 정도 걸립니다. 지하철 1호선 대곡역에 내려서는 약 30분 정도 걸립니다. 대구 수목원은 승용차로 이동하는 것이 가장 편리한데요. 네비게이션에 대구수목원 또는 대구 달서구 대곡동 284 의 주소를 검색하신 후 가셔도 될 것 같습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매주 월요일 휴무)
연락처는 053-640-4100

대구 수목원 입장료
대구 수목원의 가장 큰 장점은 볼거리가 많은 곳임에도 불구하고 입장료와 주차요금 등이 무료라는 것입니다. 정말 수목원 괜찮다는 생각이 들죠?




필자도 대구 수목원에 자주 방문하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산책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그리고 사진촬영의 요적지로 다양한 장점이 있기 때문이지요. 대구 수목원은 아이들에게 교육적으로도 상당히 많은 볼거리가 있기 때문에 한 번쯤 방문하면 좋을 것 같은데요. 단점이라고 한다면 놀이공원처럼 음식물을 아무 곳에서 섭취할 수 없고, 음식물을 파는 곳이 많이 없다는 것입니다. 도시락을 싸서 가기에는 좀 부적절한 곳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그러나 간단한 먹거리를 벤치에서 먹으면 되니 간단한 도시락 정도는 괜찮을 것 같네요. 단, 자신이 먹은 음식물을 제대로 치우고 가야겠죠?

대구 수목원에 방문하려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