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적 아내(부인) 정옥희 결혼 스토리, 이적 집안


가수 이적은 1995년 김진표와 함께 그룹 패닉으로 데뷔를 하여 활동을 했습니다. 특히 달팽이라는 곡은 아직까지도 인기를 끌면서 이적이라는 가수의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데요. 현재 패닉의 김진표 역시 아빠어디가 하차 이후, 케이블 방송 등을 통하여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데, 이적과 김진표는 패닉의 멤버로서 잘된 케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적 나이는 이동준으로 이적이라는 이름이 가명입니다. 이적 나이는 1974년 2월 28일 생으로 한국나이 42세이지요. 김진표 나이는 1977년 8월 13일생으로 이적보다 3살 어립니다.



이적 집안
이적은 똑똑한 집안에서 태어난 엄친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서울대학교를 나왔을뿐만 아니라 부모님 모두 이적 아버지가 서울대학교 출신인데, 이적 아버지에 대해서는 잘 알려진게 없지요. 아버지가 사업을 크게 하시다가 실패하신 적이 있다고 합니다. 이적 어머니 역시 서울대학교 출신으로 이적 어머니 박혜란씨는 인문학자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적 동생 역시 이동윤으로 MBC프로듀서로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운명처럼 널 사랑해>, <여왕의 교실>, <최고의 사랑>, <신들의 만찬> 등을 프로듀서한 능력을 인정 받는 방송 PD입니다. 이동윤 역시 서울대학교 인류학과를 졸업했는데, 이적 집안은 모두가 서울대를 나온 엄친아 집안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이동윤 외에도 또 한 명의 형제가 더 있는데 그 역시 서울대학교 출신이지요. 이적은 삼남중 둘째입니다. 이적 가족 5명 모두가 서울대 출신이고, 자신의 분야에서 상당히 유능한 인재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이적만 보더라도 잘 알 수 있지요.



이적 아내 정옥희
이적 부인 정옥희와의 러브스토리는 이적이 힐링캠프에 출연하여 이야기를 한 적이 있는데요. 아내와의첫 만남때에는 소개팅 주선을 부탁할 만큼 이성적인 끌림이 없었지만, 두 번째 만남에 깊게 빠져 용기를 내 고백을 했다고 합니다. 당시 그 자리에 함께 동석을 했던 이적의 후배가그녀에게 한 눈에 반해 고백을 결심했던 상태였다고 하는데요. 이적이 그녀를 놓치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먼저 <사귀어줄 수 있으세요?>라고 자신의 마음을 고백했다고 하지요.



그런데 이적은 술에 취하면 전날의 기억을 하지 못하는 습관이 있어서 혹여나 다음날 이 일이 잊게 될까 서둘러 노트에 <내가 그녀에게 고백을 했고, 그녀가 오케이 했다>라고 짦은 메로를 남겼다고 하는데요. 결국 그 메모가 큰 역할을 했다고 합니다. 아니나 다를까 술에 취해 다음날 전날 일을 까마득히 잊어버리고 탁자 위 메모를 보고야 정신을 차린 후 태연하게 그녀에게 전화를 걸어 데이트 약속을 잡게 되었다고 하지요. 메모의 중요성을 강조해 큰 웃음을 주었습니다.

이적 아내 정옥희는 세살 연하의 발레리나로 5년간의 연애끝에 2007년 결혼을 하게 되었는데요. 이적 아내 역시 미모뿐만 아니라 본인이 하고 있는 일에서 능력을 인정받고 있는 인물인데요. 이화여자대학교 무용과 수석입학 및 최우수 졸업을 한 뒤에 미국 필라델피아 무용학 박사과정을 밟은 재원으로 1999년에는 국내에서 권위 있는 콩쿠르 공연으로 손꼽히는 동아무용 콩쿠르에서 일반부 은상과 2000년 전국 대학생 콩쿠르에서 대상을 수상했을 정도라고 합니다. 그리고 중국 광저우 시립발레단과 유니버셜 발레단 단원 출신이기도 하지요.



이적의 최고 히트곡이라고 할 수 있는 <다행이다>는 아내 정옥희를 위해서 만든 곡이며, 결혼식 때 부를려고 이적이 만든 노래라고 하지요. <다행이다>의 노래가 본인을 위해서 만든 노래라는 것을 알게 된 이적 부인의 마음은 어떨까요? 이적은 은근히 로맨티스트로 알려져 있지요. 아무래도 머리가 똑똑하다보니 연애도 잘하는 것 같습니다.

이적 딸 세인

이적은 2010년 4월 30일 결혼 2년 4개월 만에 첫 딸을 낳고 딸아빠가 되었는데요. 딸의 탄생을 기념하여 이적은 세인을 위한 자장가 <세인송>을 작곡했지요. 그리고 2014년 4월 27일 오후 5시 55분 둘째 딸의 출산 소식으로 자신의 공식 사이트를 통하여 알린 적이 있습니다.



이적은 가수로서도 성공적인 활동을 하고 있고, 방송인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을 해서도 성공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적을 보면서 집안 환경이 자녀에게 미치는 영향이 얼마나 큰지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똑똑하고 머리좋은 사람은 뭐든 잘한다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데요. 이제는 두 딸의 아빠로 더욱 행복하게 살아가는 이적의 모습을 기대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이적의 음악을 너무나 좋아하기에 그가 새로운 앨범을 발매해 가수로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