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감우성이 오랜만에 조선구마사라는 SBS드라마를 통하여 방송에 복귀를 합니다. 조선구마사는 인간의 욕망을 이용하여 조선을 집어삼키려는 악령과 백성을 지키고자 이에 맞서는 인간들의 혈투를 그린 판타지 액션 사극이지요.


감우성은 고학력 배우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감우성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감우성 프로필

감우성 나이는 1970년 10월 1일생으로 고향은 경기도 의정부시입니다. 감우성 키는 171cm이며 감우성 학력은 서울대학교 동양화학과입니다. 감우성 소속사는 WIP이며 데뷔는 1991년 MBC 20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를 했지요.



감우성은 나이가 벌써 50대이지만 여전한 동안 외모를 가지고 있는데요. 감우성 MBC 20기 공채 탤런트 동기가 한석규, 박철, 차광수, 곽진영 등이 있습니다. 감우성 부인 강민아 역시 감우성의 동기이지요.


감우성이 큰 인기를 끌기 시작한 것은 1997년 드라마 <예감>을 통해서인데요. 당시 예감 시청률이 40%를 넘기며 인지도를 얻게 됩니다.



감우성은 주로 멜로스토리의 영화나 드라마를 통하여 인기를 얻었기 때문에 멜로 배우라는 이미지가 강한데요. <사랑해 당신>, <현정아 사랑해>, <연애시대> 등과 같은 드라마로 인기를 끌었고, 영화 <결혼은 미친 짓이다>, <알 포인트>에 출연 본인의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 영화 <왕의 남자>로 천만배우의 반열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감우성은 왕의 남자에서도 절절한 감성 연기를 보여줘 호평을 받았는데요. 이 영화로 감우성은 대종상 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감우성 인성 논란

감우성은 2011년 근초고왕 촬영 도중에 막말을 하여 제작진이 반발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제작진 평PD들은 결의문을 통하여 감우성을 비난하게도 했는데요.



<이곳은 대하드라마라는 프로그램 안에서 PD를 포함 모든 스태프들이 생활을 걸고 목표 지점을 향해 최선을 다하는 우리의 소중한 일터이다. 이 소중한 일터를 주연 배우라는 이유만으로 우리는 당신의 기분을 맞춰주고 당신의 폭행을 참고 당신의 행위를 눈감아 줬다. 하지만 이제는 더 이상 연기자에 대한 최소한의 신뢰를 가지고 동료로서 제작에 임하기에 한계에 이르렀다>



<프로그램 PD에 대한 욕설은 그 프로그램에 임하는 모든 사람에게 한 것이나 다름이 없다. 모든 스태프와 현장의 연기자들 그리고 연출진에게 공개적으로 진심어린 정중한 사과를 함과 동시에 절대 앞으로 이와 유사한 사건을 일으키지 않을 것임을 약속하라>라고 촉구했습니다.


대하사극드라마라서 방송국에서는 중단하기 힘들었고 어떻게든 끝내려고 중재했는데요. 감우성 쪽에서는 갑상선으로 몸이 아프다고 수습을 하면서 간신히 드라마는 끝냈지만, 이후 감우성은 KBS에는 출연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요즘 같았던 시대였으면 엄청난 논란과 함께 방송 활동을 못할 수도 있었지 않았나 생각되네요.



감우성 부인(아내) 강민영

감우성 아내는 감우성과 공채 탤런트 동기입니다. 영화 접속에서 전도연의 친구 역할로 출연을 한 적이 있으며, 당시 강민아라는 이름으로 활동을 했습니다.


감우성 아내는 결혼 이후에는 외부 활동을 하지 않고 있으며, 감우성 역시 작품을 고르는데 신중하면서 많은 활동을 하지 않는 배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감우성이 활동을 많이 하지 않기 때문에 여러 루머에 휩싸이기도 했는데요. 감우성 이혼, 감우성 재혼 등과 같은 루머는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예능에도 거의 출연을 하지 않고 방송에도 출연을 하지 않기 때문에 공백기에 좋지 못한 소문에 휩싸이기도 한 것 같네요.


감우성이 SBS <조선구마사>를 통하여 오랜만에 사극 액션 드라마로 컴백을 하게 되었는데요. 감우성이 어떤 모습을 보여주게 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