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김연자는 아모르파티로 다시 전성기를 맞으며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김연자 매니저 홍상기씨와 가수 송대관시의 인사 논란이 일어나기도 했는데요. 가수 김연자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김연자 프로필

김연자 나이는 1959년 1월 25일생입니다. 김연자 고향은 광주 출신이며 소속사는 홍익엔터테인먼트이지요. 김연자 학력은 수피아여자고등학교입니다.



전라남도 광주에서 태어난 김연자는 어려서부터 광주에서 노래 잘하는 소녀로 유명했습니다. 김연자는 아버지의 적극적인 후원끝에 14살의 어린 나이에 무작정 서울로 상경을 했고, 고등학교 진학 후 1974년 전국가요 신인스타쇼에서 우승을 하면서 가수의 꿈을 키우게 됩니다.



이후 김연자는 1977년 일본 진출에 성공을 하고 일본에서 이미자의 곡을 개사한 여자의 일생을 발표하며 인기를 끌게 되지요. 김연자의 일본 진출은 실패를 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김연자만의 특색이 없었고, 일본어도 잘하지 못했기 때문에 일본 진출 3년 만에 해고통보를 받게 되지요.



다시 한국으로 돌아온 김연자는 1981년 트로트메들리 <노래의 꽃다발>로 큰 히트를 치게 되고 다시 1988년 일본 활동에 도전을 하게 됩니다. 이후 김연자는 서울 올림픽의 찬가였던 <아침의 나라에서.를 개사해 일본 오리콘 차트 엔카 부분 1위를 15번이나 기록하며 엔카의 여왕이 됩니다.


김연자의 일본 활동을 칭찬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김연자가 일본 무대에 섰을 때에 기모노가 아닌 한복을 입고 무대에 섰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일본에서 큰 성공을 했지만, 김연자는 돈을 벌지 못했는데요. 그 이유는 남편을 잘못만났기 때문입니다.


김연자 남편 김호식 결혼과 이혼이유

김연자 결혼은 재일교포 전남편 김호식과 결혼을 했습니다. 김연자 남편 나이차이가 무려 18살 연상이었지요. 하지만 2012년 결혼 30년만에 아이도 없이 이혼을 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김연자는 <가수는 노래만 하면 된다>는 남편의 말에 정작 이혼 과정에서 위자료도 한 푼 받지 못한 채 한국으로 돌아와야만 했지요.



김연자 전남편 김호식이 출연료를 직접 관리했으나 정작 이혼 과정에서 통장을 살펴보니 그 많은 돈은 오간데 없었기 때문입니다. 일본 활동 전성기 당시 회당 출연료가 1억원이 넘는 등 그녀가 벌어들인 돈도 상당했을텐데, 남편 때문에 정작 벌어들인 수익은 하나도 없었던 것입니다. 실제로 믿기가 어려웠는데요. 어떻게 보면 참 여자로서 안타까운 삶을 살았다고 할 수 있지요.



김연자 남편 야쿠자라는 소문도 있는데요. 김연자 남편 직업은 일본에서 색소폰 연주가 겸 밴드지휘자로 활동을 했지요.


김연자 결혼은 1982년 4월에 올리게 되는데요. 두 사람의 이혼 이유에 자녀가 없었다는 것도 큰 원인 중의 하나가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김연자는 이에 대해서 이렇게 말을 했습니다.


<제가 스물세살에 결혼했지만 노래하다보니 아이를 낳는 일을 놓쳤어요. 하지만 후회는 없어요. 제게는 평생 해야 할 일이 있으니까요. 바로 노래죠>


김연자가 남편과 이혼을 하게 된 이유는 오래전부터 성격차이로 갈등을 빚고 있었는데요. 김연자는 이혼 당시 이렇게 언급을 했습니다. ,사실 이혼을 결심한 것은 10년 전부터였다. 재일교포인 전 남편과 10년 전부터 갈등을 느꼈고 지난 2012년 2월부터 3개월의 조정 기간을 거치고 지난 5월에 이혼을 하게 되었다>


<남편에게 쉬는 날을 만들어달라고 하면 행복한 비명이라고 할 정도로 바쁘게 살았다. 그리고 일본에서 의지할 곳은 남편뿐이었다. 그래서 남편이니까 내 장래를 설계도 해주겠지 믿음이 있었다. 


<남편에게 출연료가 얼마인지 물어본 적도 없고 은행에 가본 적도 없이 믿고 노래를 불렀다. 그런데 문득 뒤돌아봤더니 내 앞으로 된 게 아무것도 없더라>



김연자는 하루에 1억원 이상을 번적도 많았다고 하는데요. 대략 일본에서 약 100억엔 이상을 벌었다고 예상을 했지만 실제로 본인의 이름으로 된 재산은 하나도 없었습니다. 남편이 김연자의 재산을 벌써 빼돌린 것이었지요. 김연자가 남자만 잘 만났다면 더 행복한 삶을 살았을 수 있었을텐데 안타까운 생각이 드네요.



김연자 이혼이유(이혼사유)로는 남편의 무관심과 성격차이, 자녀가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원인이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김연자 아모르파티 전성기

김연자는 이혼 이후 한국으로 돌아왔지만 20여 년 넘게 한국 활동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달라진 가요 환경으로 인해서 큰 좌절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김연자는 2013년 아모르파티라는 곡을 발표했지만 당시에는 큰 호응을 얻지 못했지요. 그러다가 김연자에게 예능 출연과 함께 큰 기회가 찾아오게 됩니다.


2017년 한 가요 프로그램에서 아이돌 그룹 엑소의 다음 무대로 서게 되면서 단숨에 주목을 끌게 된 것이지요. 김연자의 아모르파티는 EDM을 가미한 신나는 트로트로 젊은층에서부터 먼저 인기를 끌기 시작한 것입니다.


김연자는 이때부터 가요 순위를 역주행하며 화제에 오르기 시작했고, 각종 예능에 출연을 하면서 단숨에 큰 인기를 얻게 된 것입니다.



김연자는 아모르파티로 다시 제2의 전성기를 시작했고, 이제는 엔카의 여왕에서 발라드 역주행의 트로트 여왕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김연자가 앞으로도 지금처럼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주길 바라며, 트로트의 인기를 계속 이어가주길 기대해봅니다.


김연자는 가수로서는 성공을 했지만 여자로서는 성공하지 못했다고 본인 역시 인정을 했는데요. 최근 김연자 남자친구의 존재까지 밝히며 새로운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김연자가 가수로서뿐만 아니라 여자로서도 꼭 성공할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