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천호진과 김혜옥은 최근 <황금빛 내인생>에서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주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 천호진과 김혜옥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천호진은 중년의 남자 배우 중에서 없어서는 안될 인물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수많은 드라마와 영화를 통하여 다양한 배역을 완벽하게 소화해내고 있기 때문입니다.



천호진은 과거 월화는 굿닥터, 수목은 트윅스 그리고 월요일 ~ 금요일까지는 못난이 주의보에서 얼굴을 내밀었다고 합니다(출연) 그렇게 거의 일주일 내내 드라마 3개에서 얼굴을 내미는데도 신기하게 연기력 논란이 거의 없었다고 하지요.


그만큼 각 캐릭터를 살리는 연기 솜씨가 뛰어난 배우이라고 말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천호진은 영화면 영화, 드라마면 드라마에서 수준 높은 연기력을 선보이며,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어쩌면 50세를 넘은 배우 중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는 배우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천호진 프로필

천호진 나이는 1960년 9월 9일생입니다. 천호진 키는 173cm이며, 소속사는 제이와이드컴퍼니입니다.


천호진 아버지 처규덕은 전 레슬링 선수인데요. 천호진의 골격이 상당히 탄탄해보이는데, 아버지 천규덕의 유전적 영향도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천호진 과거 사진


천호진 학력은 인하대학교 화학과를 중퇴했으며, 데뷔는 1983년 MBC 17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를 했습니다.


천호진은 뛰어난 연기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을 했지만 상복은 크게 없었는데요. 1994년 KBS 연기대상 우수상을 받았습니다.


아마 자신이 좀 더 상에 대해서 신경을 썼다면 상도 받을 수 있었을텐데 천호진의 성격 자체가 누군가에게 부탁하고 입에 발린 소리만 하는 배우가 아니기 때문에 상을 받지 못한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실제 성격 자체가 굉장히 대쪽 같고 소탈하면서도 깐깐해서 청탁같은 것은 절대로 못하는 것 같아요. 예전에는 목공일을 취미로 하다가 이제는 아예 목공소를 차려서 사업도 같이 하고 있어요. 그 덕분인지 내딸 서영이에서 캐릭터가 훨씬 더 잘 사는 것 같았죠>



천호진은 과거 목공소 비밥(be bop)의 사업에 열중을 한 적이 있는데요. 지금도 유튜브 등에서 천호진 목공소 광고 영상을 찾을 수도 있답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홈페이지가 접속이 안되는 것 같네요.


천호진 아내, 천호진 부인 등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거의 없으며, 천호진 이혼, 천호진 재혼 루머도 전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천호진 부인(아내) 김혜옥

김혜옥은 현재 황금빛 내 인생에서 천호진 부인 역으로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답답한 캐릭터 때문에 시청자들의 원망을 듣기는 하지만, 드라마의 스토리를 만든 결정적인 인물이 김혜옥이라고 할 수 있지요.



김혜옥 프로필

김혜옥 나이는 1958년 5월 9일생입니다. 김혜옥 데뷔는 1980년 MBC 특채 탤런트로 데뷔를 햇는데요. 천호진과 마찬가지로 꾸준히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을 하면서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김혜옥이 출연한 드라마는 유독 큰 인기를 끈 작품이 많이 있는데요. 1980년 전원일기에서 서울댁으로 출연을 했고, 드라마 '발리에서 생긴 일', '미안하다 사랑한다', 솔약국집 아들들', '왔다 장보리' 등 인기 드라마와 닥터 진, 사노타, 우리가 사랑할 수 있을까, 진짜진짜 좋아해 등등 수많은 인기 드라마에 출연을 했습니다.



김혜옥을 연기파 배우로 만든 사람은 남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연극에 문외한이었던 김혜옥을 배우로 조련시킨 인물이 남편이었지요.


<그 사람은 4년제 일반학과 재학 중 <에쿠우스>라는 작품으로 대학연극제에서 대상을 받은 실력파였어요. 대학 졸업 후 연극을 좀 더 체계적으로 배우기 위해서 서울에전에 입학한 상황이라 나이도 많았고, 모든 면에서 리더 역할을 했죠. 어린 제가 보기에 그 사람은 다른 세계 사람 같았어요. 선구자였고, 천재적인 예술가였죠. 저는 지금껏 그 사람보다 뛰어난 연극인을 본 적이 없어요>



김혜옥 남편 직업은 연극 연출가엿던 것인데요.김혜옥은 대학 2학년때인 22세의 젊은 나이로 남편과 결혼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17년을 부부로 함께 살아가다가 이혼을 하게 되는데요. 김혜옥 이혼은 사실이며, 김혜옥 재혼은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김혜옥 남편은 이혼 이후에 간암으로 안타깝게 세상을 떠나게 됩니다.(김혜옥 사별이유) 김혜옥이 이혼을 한 상태에 남편이 사망을 했지만 두 사람의 졸혼을 한 것처럼 이혼을 했기 때문에 사별이라고 말을 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김혜옥은 연기를 너무 좋아하며, 지금 배우로 살아가는 인생을 존중하고 행복하다고 하는데요. <행복이 무언지 알게 된다면 그게 전성기가 아닌가요?>



김혜옥 천호진은 연기를 너무 사랑한다는 공통점과 연기를 너무 잘한다는 공통점을 가진 배우라는 생각이 듭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많은 사연이 있고,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천호진 김혜옥. 두 사람은 황금빛 내 인생을 통하여 드라마를 이끌어가는 부부 연기를 보여주며 전성기를 달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김혜옥의 말처럼 지금 배우로 인기를 얻고, 연기를 할 수 있는 지금이 이들에게는 최고의 전성기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천호진 김혜옥의 연기를 오랫동안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