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유승준 아내(부인) 오유선, 병역을 포기한 이유?


요즘 한국을 너무나 들어오고 싶어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유승준인데요. 유승준은 일부러 국적을 포기하여 병역을 기피한 혐의를 받으며, 현재 대한민국에 출입이 금지가 되었습니다. 대한민국인라고 자부하고, 유승준이라는 이름을 쓰고 있는 그가 한국에 들어오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 본인에게는 무척 안타까운 일일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국민들의 마음도 이해해주어야 합니다. 어쩌면 유승준에게 배신을 당했다는 생각을 가질 수도 있을테니 말이죠. 필자는 개인적으로 누구의 편을 들기도 싶지는 않지만, 아직까지는 대중들이 유승준을 용서하기에는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유승준 프로필
유승준 나이는 1976년 12월 15일생입니다. 스티브유라는 이름도 쓰고 있지요. 유승준 키는 175cm이며, 유승준 소속사는 JC그룹 인터내셔널입니다. 유승준 학력은 베데스다 대학교 신학과이며, 데뷔는 1997년 1집 앨범 west side로 데뷔를 했습니다.


유승준 고향은 서울시 송파구 잠실동에서 태어나 자랐습니다. 13살 때에 가족과 함께 미국 LA에 있는 오렌지 카운티로 이민을 갔지요. 유승준은 데뷔 후 <가위>라는 곡으로 가요 순위 1위를 석권하는 등 신인으로 빠른 인기몰이를 했습니다. 2001년까지 최고의 남자 솔로가수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유승준은 미국 영주권자였는데요. 오랫동안 미국에서 살았지만, 한국인 피를 가지고 있는 그는 꼭 군대를 가겠다고 말을 했지요. 그런데 2002년 초 미국 시민권을 취득하면서 대한민국 국적을 상실하였고, 병무청에서는 병역기피 목적에 의한 국적 포기로 출입국관리법에 의거하여 입국이 금지되었습니다.

유승준은 2003년 6월 약혼녀 아버지의 장례식에 참석하기 위해서 3일동안 일시 입국을 허가받고 한국에 방문한 적이 있으나 현재까지 입국 금지는 풀리지 않고, 이에 대해서 유승준이 공개적으로 사과를 하기도 했고, 소송까지 진행중이라는 기사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유승준 아내(부인) 오유선
유승준 국적포기에는 아내 오유선도 큰 영향을 미쳤다는 말이 있습니다. 유승준 아내 오유선 나이는 유승준보다 1살 연하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승준 오유선은 2004년 09월 25일 미국에서 결혼식을 올렸고, 유승준 아들 유지효를 낳았습니다.

유승준이 군대를 갔으면 미국 국적을 포기하고 대한민국 국적을 취득하게 되는 것입니다. 오유선 국적은 미국인데요. 유승준 부모님과 오유선이 미국국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모든 가족과 아내 오유선씨와 결혼을 해서 한국에서 생활하지 못한다고 할 수 있지요. 반대로 유승준 역시 미국에서 장기적인 생활이 힘들고, 비자를 계속 갱신해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가족이 지속이 되지 못하고, 이런 여러가지 이유 때문에 미국국적을 취득한 것도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유승준 아내 사


유승준 부모님(아버지, 어머지) 가족 국적과 부인 오유선씨 국적 등이 대한민국 국적을 포기하는데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결과가 어찌되었건 모든 것은 본인의 의사로 결정된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아무리 후회를 해도 되돌리려면 많은 노력과 힘이 든다고 할 수 있지요.

아무튼, 유승준이 소송을 하게 되면 어떤 결과가 나오게 될지, 유승준이 과연 대한민국에 다시 들어오게 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유승준 침묵의파이터 개봉예


유승준의 사례가 대한민국 최초의 사례였고, 유승준이 많은 이들에게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인기스타였기 때문에 이와 같은 논란이 생겼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유승준의 결정은 두고두고 아쉬움을 남기게 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