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김풍 웹툰 폐인가족 작가, 김풍 셰프 토마토냉면


요즘 TV방송 트렌드라고 한다면 육아 방송과 요리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케이블 방송에서는 다양한 요리 프로그램들이 등장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요리 프로그램이 <냉장고를 부탁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하는 셰프들은 연예인 못지 않은 인기와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여러 예능을 넘나들면서 큰 활약을 하고 있지요. 이번 글에서는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큰 활약을 하고 있는 김풍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김풍 프로필
김풍 나이는 1978년생으로 37세입니다. 김풍 본명은 김풍이 아니라 김정환이며, 김풍 직업은 대한민국 만화가이지요. 김풍은 홍익대학교 애니메이션 학과를 졸업했고, 2002년 만화속세상 폐인가족으로 만화가로 데뷔를 했습니다.



웹툰 등으로 활동을 하면서 인기를 끌었던 김풍은 요리에도 재능이 있었습니다. 다양한 요리 프로그램에 출연을 하기도 했으며, 나 혼자 산다에서 전현무의 친구로 나와서 전현무에게 토마토냉면을 만들어주면서 큰 화제가 되었지요. 인기 예능에 잠깐 얼굴을 비춘것만으로도 김풍은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되었는데요. 이후 냉장고를 부탁해까지 출연을 하게 되었습니다.



김풍 토마토냉면 레시피는 방송후에 화제가 되었으며, 많은 사람들이 김풍 토마토냉명을 따라하기도 했지요. 토마토만 있으면 해먹을 수 있는 간단한 냉면이고, 맛도 기막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토마토냉면을 해먹지 않나 생각되네요.

김풍 웹툰 폐인가족 작가

김풍 만화 중에서 대표작이라고 한다면 <폐인가족>을 빼놓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폐인가족은 시대를 풍자하면서 웃음을 주는 그런 웹툰으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김풍은 몰라도 폐인가족 웹툰을 아는 사람도 많이 있지요. 김풍이 한창 웹툰으로 인기를 끌 때에 팬클럽 수가 6만명까지 되었다고 하지요. 당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네이버 웹툰 찌질이의 역사 역시 김풍 웹툰이기도 합니다.



김풍 셰프되다. 요리하는 만화가
김풍이 웹툰 작가라는 것을 모르는 사람들은 그가 셰프라고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의 본업은 12년차 웹툰 작가이지요. 요리는 취미일뿐 본업은 만화가 입니다. 김풍은 자취생활을 오랫동안 했기 때문에 요리 실력이 상당하다고 하는데요. 그의 자취 요리를 배워보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지요. 기발하면서도 항상 새로운 맛을 추구하는 요리가 많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김풍이 요리로 주목을 받은 이유는 평소에 만들어 먹던 요리 레시피를 트위터에 올린 것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하지만 그의 본업이 만화가라는 것을 잊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요리하는 만화가 김풍. 그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자취 요리, 간단하고 간편한 요리라는 '대중성'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김풍 결혼 언제쯤
김풍은 아직 결혼을 하지 않았습니다. 김풍 이혼, 김풍 재혼과도 연관이 없지요. 이 때문에 김풍이 독신주의가 아닌가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러나 김풍은 독신주의는 아니라고 합니다. 지금 상태로는 결혼이 힘들 것 같다고 생각하는데요. 만화도 장르를 가리지 않고 폭넓게 그려보고 싶다. 그 뒤에는 결혼도 하고 안정적인 생활을 하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김풍은 요리 만화를 연재할 거라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아무래도 요리도 잘하고, 직업이 만화가이다보니 서로 접목 시켜서 멋진 만화를 만들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김풍은 <요리와 만화, 둘 다 자신이 있는 거니까 뻔하지 않는 기발한 작품을 만들고 싶다.>고 말을 했습니다. 요리하는 김풍의 모습을 보고 있으면 항상 그의 기방함에 놀라게 되는데요. 그가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셰프로 그리고 본업의 웹툰 작가로 대중들에게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주길 바라겠습니다. 요리하는 만화가 김풍의 인생이 무척 즐겁게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