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결혼적령기, 결혼하기 싫은 이유?

주위를 살펴보면 결혼 적령기인데 결혼을 망설이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너 결혼할 때 되지 않았어? 라고 물으면 늘 아직 결혼은 하기 싫어... 라고 말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지요. 결혼적령기이지만, 결혼을 하기 싫은 남자의 본심은 무엇일까요?


1. 경제력 때문에
결혼을 하려고 하면 많은 돈이 들어갑니다. 우선 가장 중요한 것은 신혼집. 요즘에는 전세집을 구하기도 쉽지 않은데요. 결혼을 하기에 점점 더 힘들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신혼집뿐만 아니라 결혼을 하기 위해서는 많이 비용이 들어가는데, 아직까지 우리나라는 남자의 부담이 크기 때문에 결혼을 망설이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2. 결혼을 자기 생활의 구속이라고 생각하기 때문
결혼을 하게 되면 자신의 시간이 줄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좋아하는 일을 참아야 하고, 결혼 생활에 집중을 해야하지요. 독신 생활을 하면서 가지고 있었던 자유를 잃는 것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결혼을 주저하는 남성들도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3. 상대방이 결혼상대자로 적합하지 않아서
연애상대와 결혼상대는 다르다는 말을 많이 합니다. 연애를 할 때에는 좋지만 결혼을 하게 되어도 달라지지 않을 것 같은 상대방을 가끔 볼 때가 있지요. 너무 사치스럽거나, 지저분하거나, 집안 일을 싫어하는 여성과 결혼하고 싶은 남성은 아마도 없겠죠?


4. 바쁜 일 때문에 결혼 생각이 없다.
일에 미쳐서 사는 사람. 일을 하는 것이 즐거워서 워커 홀릭에 걸린 사람. 이런 사람들은 휴일도 없이 일을 하고, 자신이 일을 하면서 성취해나가는 것들에 만족감을 느끼게 됩니다. 워커홀릭들은 대부분 일에 미쳐서 살기 때문에 결혼에 대해서 생각할 틈이 없지요.

5. 결혼에 대한 나쁜 환상을 가지고 있는 사람
결혼을 해서 행복하게 사는 사람들도 많이 있지만, 그렇지 못한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주위에 결혼을 한 이후에 불행해진 친구를 보게 되면 결혼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이 생기게 될 것입니다. 결혼에 대한 나쁜 환상이 결혼을 망설이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6. 내가 먼저 결혼하고 싶다고 말을 꺼내고 싶지 않아.
결혼은 혼자서 하는 것이 아닙니다. 상대방에게 프로포즈를 하고 상대방의 승락을 받아야지만 결혼을 할 수 있지요. 그런데 자존심이 강한 사람들은 결혼에 대해서 먼저 이야기하고 싶어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혹시 상대방에게 거절을 당할 것 같아서, 상대방의 의사를 모르기 때문에... 결혼을 하기 위해서는 모든 것을 극복할 수 있는 용기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7. 아직은 결혼을 생각할 단계가 아니다.
결혼은 정말 신중하게 선택을 해야 합니다. 결혼을 통하여 자신의 인생이 바뀔 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좀 더 만난 뒤에 결정하고 싶다. 서로를 좀 더 잘 알고 난 다음에 결혼을 결정하고 싶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너무 늦어져 결혼할 타이밍마저 놓치면 안되겠죠?

결혼적령기에 접어들었지만, 이런 이유 때문에 결혼이 망설여지는 것 같습니다. 늘 상대방을 이해하고 배려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스스로 결혼 생활을 잘 할 수 있는 자신감과 준비를 해놓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