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맛있는 먹거리

계란 보관법, 달걀 보관법

우유와 탄산 2013. 9. 23. 16:13
반응형

계란 보관법, 달걀 보관법

식탁 반찬 중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식재료가 바로 계란입니다. 달걀 프라이, 오믈렛, 계란 말이, 부침개, 볶음밥 등등 계란이 들어가는 반찬이 상당히 많이 있지요. 계란을 완전 식품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요. 영양 밸런스도 좋고, 맛도 좋아서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는 식재료입니다. 자주 먹고, 자주 접하는 식품이라서 계란의 보관법에 대해서도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요. 계란은 어떻게 보관하는 것이 맛이 있을까요?


1. 신선도를 유지하고 싶다면 냉장고에 보관
냉장고에 보관하면 신선도를 오랫동안 유지하여 계란이 상하는 것을 막아주며, 식중독을 피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신선도는 유지되지만 계란의 맛이 줄어들고, 냉장고에 있는 다른 음식의 냄새가 계란으로 옮겨지는 경우가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 맛을 유지하고 싶다면 상온에 보관

오랜 기간이 아니라면, 계란은 냉장고에 보관을 해도, 상온에 보관을 해도, 품질에는 큰 변화가 없다고 합니다. 냉장고에 저장하는 것과 상온에 보존하는 2주일이 지나도 특별한 차이점이 없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상온에 보관한 계란이 더 맛이 좋다고 하는데요. 계란의 맛을 유지하고 싶다면 상온에 보관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냉장고는 문을 자주 열기 때문에 진동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진동이 발생하면 계란의 맛도 떨어지게 된다고 하는데요. 계란을 보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온도가 낮은 곳을 골라서 상온에서 보관하는 것. 온도가 일정하게 유지되는 곳을 선택하여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계란을 좀 더 맛있게 먹고 싶은 분들이라면 위 보관법대로 보관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