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은행 비밀번호 찾기 비밀번호 오류가 난다면?

금융거래를 하기 위해서 우리는 은행을 이용합니다. 국민은행/우리은행/신한은행/기업은행/하나은행/대구은행/경남은행/광주은행/부산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산업은행/한국씨티은행/SC제일은행/외환은행/농협 등 은행의 종류도 무척 많이 있지요. 위에서 언급한 은행은 시중은행으로 제 1금융권에 해당합니다.


우리가 은행을 이용하는 이유는 안전하게 돈을 관리하기 위해서 조금이 이자라도 더 받기 위해서, 재테크를 하기 위해서 은행에 돈을 맡기고 있지요. 그런데 여러 곳의 은행을 이용하다보면 비밀번호를 잊어 버리는 경우도 있고, 오랜만에 은행을 방문했거나 은행 거래를 오랜만에 하다보면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비밀번호가 맞겠지라고 틀린번호를 자꾸만 입력하다가 5번 비밀번호가 틀려 비밀번호 오류가 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지요. 그래서 의도치않게 은행 비밀번호를 찾아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우선 은행 비밀번호 찾기에 앞서 알고 있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은행 비밀번호 찾기 알고 있어야 할 것!
1. 미성년자는 혼자서 비밀번호 찾기가 불가능하다.
2. 비밀번호를 재설정 또는 잊어버린 비밀번호를 찾으려면 은행에 방문해야 한다.
3. 자신의 명의로 되어 있지 않다면 비밀번호 찾기 및 재설정이 불가능하다.
4. 은행 영업시간 내에 영업장에서만 비밀번호 찾기가 가능하다.

등 입니다. 비밀번호를 찾기 이전에 위 4가지는 꼭 알고 있어야 할 것 같네요.

은행 비밀번호 찾기
은행 비밀번호를 찾기 위해서는 우선 은행을 방문해야 합니다. 자신을 증명할 수 있는 간단한 서류만 있으면 가능한데요. 통장 개인정보와 일치하는 서류(주민등록증, 여권)만 구비해가시면 간편하게 비밀번호 찾기가 가능합니다. 도장은 통장을 만들 때에 사용한 도장이 필요하고, 도장이 아닌 서명을 했다면 도장은 필요가 없지요.




미성년자의 경우에는 부모님을 모시고 함께 방문해야 하며, 가족관계증명서, 신분증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해지시에서 통장을 만들었을 때에 사용한 도장(서명시 필요없음)을 가지고 가야 합니다. 미성년자의 경우 은행 이용에 많은 제약을 받기 때문에 부모님의 동행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할 것 같네요.

은행 비밀번호 오류가 난다면 무척 당황스러울 것입니다. 비밀번호가 갑작스럽게 생각이 나지 않는다면, 우선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5번 모두 오류가 나서 재설정하는 일이 없도록 잠시 비밀번호 생각을 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비밀번호 메모해두기
비밀번호를 자주 잊어버린다면 비밀번호를 메모해두는 것도 좋습니다. 단 자신만 알 수 있는 곳에 비밀번호를 적어두거나, 자신만의 암호로 비밀번호를 적어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은행 비밀번호 오류시 비밀번호 재설정 및 찾기를 원하는 분들에게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금융의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체국 택배 요금, 우체국 등기 요금  (0) 2014.02.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