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정웅인은 시트콤 세친구를 할 당시만하더라도 코믹 배우로 인기를 얻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정웅인은 물오른 연기력을 과시하며 정극 배우로서 다양한 작품에 출연을 하게 되는데요. 정웅인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정웅인 프로필

정웅인 나이는 1971년 1월 20일생입니다. 정웅인 고향은 충북 제천시이며, 소속사는 큐로홀딩스 매니지먼트이지요.



정웅인 학력은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를 졸업했으며, 데뷔는 1996년 SBS 드라마 <천일야화>로 데뷔를 했습니다. 정웅인이 연기에 입문을 하게 된 계기는 아주 우연한 기회가 찾아왔기 때문인데요.



<경기 안양 양명고 신입생 시절 특활부 신청을 해야 하는 학기초 무렵이었다. 각 특활부서 선배들이 제 각기 부서에 대한 소개를 하며 가입을 권했지만 딱히 가입하고 싶은 부서가 없었다>



<어떤 선배가 특활부 가입 아직 결정하지 못한 사람 손들어봐라고 하길래 손을 들었다. 그 선배가 대뜸 너 그럼 연극부 해라. 수업 마치고 강당으로 오도록해> 우연한 기회에 연극부에 들어가게 되었고, 그의 재능은 곧바로 눈에 뛰어 연기자의 용기와 꿈을 가지게 됩니다.


정웅인 코믹 이미지 극복법

정웅인은 정극으로 데뷔를 했지만, 정웅인이라는 이름을 알린 프로그램은 시트콤 <세친구>입니다. 그러나 시트콤 세친구와 영화 <두사부일체> 시리즈를 통하여 정웅인은 코믹 배우 이미지로 각인이 되어 버리지요.



<코미디 감각을 갖고 태어난 것은 배우로 고마운 일이지만 코믹 배우 이미지로만 각인된 것 같아 허탈했다. 예전에 오지명 선생님이 너 더 이상 코믹 연기하면 안돼. 나도 코믹 이미지 벗고 싶은데 마음처럼 안 되더라고 충고하셨을 때 흘려들은게 후회돼요. 누군가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돌아갈 경우 언제로 갈거냐고 묻는다면 주저하지 않고 세친구 전으로 돌아가겠다라고 대답할 거예요. 세친구는 제게 집과 돈을 선물했지만 동시에 무거운 짐을 안겨 줬으니까요>



코믹 이미지는 한 번 각인되면 벗기가 좀처럼 쉽지 않았는데 정웅인은 끝임없는 노력으로 이를 극복하게 됩니다. 시트콤 세친구의 연장을 거부한채 이미지 변신을 위해 노력을 하지요. 그리고 2013년 드라마 <너의 목소리가 들려>를 통하여 악역 연기를 선보이며 이미지 변신에 성공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코믹 연기보다는 악역이 강렬한 인상을 주는 캐릭터를 연기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이를 극복하게 됩니다.


정웅인 아내(부인) 이지인

정웅인 부인 이지인은 정웅인보다 12살 연하입니다. 두 사람은 2005년 정웅인이 대학 동기의 결혼식에 참석하기 위하여 대구로 갔고, 그 피로연 자리에서 이지인을 만나게 되지요.



12살 나이차이가 큰 부담으로 느꼈던 정웅인은 이지인과는 인사만 하고 헤어지게 되지요. 그러다가 다시 친구 돌잔치에 참석을 했다가 이지인을 만나게 됩니다.


그저 나이차이 많이 나는 동생으로만 생각했던 정웅인은 이지인의 용기 있는 문자에 자신도 호감을 나타냈고, 두 사람은 정식적으로 사귀게 되지요. 결국 두 사람은 많은 나이차이를 극복하고 2006년 6월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정웅인 부인 이지인은 대학 졸업과 동시에 남편 정웅인을 내조하였고, 딸 3명을 낳는 등 육아에 전념했지요. 정웅인은 딸과 함께 아빠 어디가 시즌2에도 출연을 했는데요. 둘째 딸 정세윤은 한국의 수리 크루즈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큰 사랑을 받았지요.



정웅인 딸들은 아빠 어디가를 통하여 연예인 끼를 물려 받은 것처럼 보였는데요. 정웅인은 딸바보 아빠의 모습을 보여주며 행복한 결혼 생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정웅인 99억의 여자

정웅인은 <99억의 여자>라는 드라마를 통하여 다시 한 번 연기력을 인정 받고 있습니다. 악역 홍인표 캐릭터의 다채로운 맛을 살리며 호평을 이끌고 있지요.


정웅인은 선량한 얼굴 뒤에 숨겨둔 치밀한 모습부터 정서연과 돈, 두 가지 모두를 가지려는 야망 가득한 홍인표의 감정을 섬세한 완급 조절 연기로 소화하며 극의 몰입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제 정웅인은 코믹 배우의 이미지보다 악역, 정극 배우의 이미지를 갖추고 있는데요. 뛰어난 연기력으로 이미지 변신에 성공한 것 같습니다. 정웅인이 앞으로도 지금처럼 좋은 모습을 보여주길 바라며, 행복한 결혼 생활을 이어가길 응원합니다.

반응형
댓글